기업사랑운동 P.T.S 산업대상 추진위원장 강승일 공동대표의 인사말

지난 2005년 4월 1일에 있었던 (사)기업사랑운동 현판식에는 조환익 산업자원부 차관을 비롯, 전경련 대한상의 경영자총협회 무역협회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 등 경제 5단체 상근부회장과 간부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어려움 속에서도 선전하고 있는 기업들에 보다 나은 경영환경을 조성해 주고, 기업의 발전을 통해 나라경제의 더 나은 내일을 추구한다는 (사)기업사랑운동의 설립 취지에 전폭적인 지지의 뜻을 밝혔다. 특히 (사)기업사랑운동의 출범을 보는 언론들의 눈길도 남달랐다. 주요 일간지와 경제지들들은 사단법인 기업사랑운동의 출범을 비교적 비중 있게 보도하는 한편 경제전문 채널인 매일경제TV(MBN)와 한국경제TV도 의미 있는 뉴스로 방영했다. 이런 언론의 반응은 새로 출범하는 기업사랑운동에 거는 기대가 그만큼 크다는 의미임과 동시에 지금 우리기업들이 제대로 된 기업사랑운동에 목말라 하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저희는『대한민국 PTS 산업대상』이 기술과 인적자원의 조화를 바탕으로 미래 경쟁력을 키워가는 다수의 기업들에게 신선한 자극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기업사랑 나라사랑’ 캐치프레이즈로 기업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맞춤형 기업사랑을 추구하고 있는 사단법인 기업사랑운동의 기본 정신과도 잘 부합된다고 생각합니다.
『2006 대한민국 PTS 산업대상』은 총 13개 부문에 대해 시상하게 됩니다. 특히 총 13개 부분에 걸쳐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시상하게 될 『2006 대한민국 PTS 산업대상』은 각 부문별로 미래 산업기술의 글로벌 표준화를 주도해 나가고 있는 기업을 선발, 시상함으로써 새로운 산업 비전을 향한 디딤돌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됩니다.
더불어 이번『2006 대한민국 PTS 산업대상』은 창의성과 지식융합을 바탕으로 핵심역량을 키워가고 있는 다수의 기업간에 새로운 경쟁의 계기가 될 것이며, 브랜드 신뢰도 향상과 기업가치의 우수성에 대한 객관성을 확보할 수 있는 훌륭한 기회라고 판단됩니다.
『대한민국 PTS 산업대상』이 앞으로 여러분들의 경영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본 상의 진행과정에 깊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참고자료]강승일 대표 주요 프로필
△1940년, 서울 출생
△중앙고·성균관대 법대 정치학과 졸업, 고려대 대학원 경영학과 수료
△ROTC 1기, 대한상공회의소 조사역·홍보실장·상무·전무이사·상임고문, 새마을중앙협의회 비상임 이사, 한국기업윤리학회 부회장, 한국인사관리학회 상임이사, 한국기업경영학회 부회장, 한국생산성학회 이사, 신경제 5개년계획 위원, 국세체납정리위원, 대한민국 과학기술상 심사위원
△현재 기업사랑운동 공동대표, MBN 시청자위원회 위원장, 성균관대 겸임교수
△상공부 장관상, 대통령 표창, 석탑산업훈장 등 수상
웹사이트: http://www.iloveco.or.kr
연락처
02-837-40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