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우들을 위한 여객선 이용 서비스 개선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전국 12개 주요여객선 터미널내에 장애우 전용 통로를 설치하고 휠체어 19대를 비치 하였다. 또한 장애우가 필요시 항상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전용 콜 스위치를 매표소 인근에 설치하여 선사 및 선박 종사자 등 으로 부터 수시 도움을 받을수 있도록 개선 하였다.
또한 여객선 이용시 장애우가 우선 승·하선 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장애우가 승선시 요청하면 선실까지 안전하게 안내하도록 여객선사 및 한국해운조합과 장애우 지원체제를 구축해 놓고 있다.
해양경찰청은 터미널내 장애우 전용통로 설치 등 개선사항을 전광판 및 안내방송 등을 통하여 많은 장애우들이 이용해 줄 것을 권장하고 있다.
해양경찰청은 여객선터미널내 장애우 이용 서비스 개선대책 추진으로 소외계층에 대한 깊은 관심과 배려로 국민과 함께하는 해양경찰의 혁신적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질 높은 서비스 행정구현 및 고객불편을 해소하는 국민 만족형 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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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4월 18일 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