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우수 브랜드 쌀 한마당’ 행사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농림부가 후원하고 (사)전국주부교실중앙회가 주관하는 “2006 우수브랜드 쌀 한마당” 행사가 4월 20일 양재동 농수산물 유통공사 aT센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브랜드 쌀”로 대표되는 우리 쌀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우리 쌀의 품질향상을 도모하고자 2003년부터 한국소비자단체 협의회 주최로 추진되는 “시중유통 브랜드 쌀 평가 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사전 홍보행사의 하나로 “2006 브랜드 쌀 평가사업 발대식”과 함께 “우수브랜드 쌀 전시”, “우리 쌀 음식 맛보기”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이번 한마당 행사를 통해 우리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고 안전한 고품질 쌀 생산을 통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확보하여, 수입쌀과 당당히 경쟁함으로써 우리 쌀 산업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금년 “시중유통 브랜드 쌀 평가사업”에는 시·도별로 사전평가를 통해 엄선된 50개 브랜드 쌀 생산업체가 참가하였으며, 품종, 품위, 식미, 소비자만족도 등 4개 항목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농촌진흥청 작물과학원, 한국식품연구원 등의 전문기관의 분석을 통해 9월중에 12개 우수브랜드 쌀을 선정·발표할 계획이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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