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백코리아, 2006년 1분기 134억원 매출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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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오백 코스닥 073190
2006-04-19 11:28
서울--(뉴스와이어)--인체공학 전문 기업 듀오백코리아(대표 정관영 www.duoback.co.kr KOSDAQ 073190)는 2006년 1분기 결산 결과 매출액 134억원과 영업이익 25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듀오백코리아의 1분기 매출액은 134억원으로 전년 동기 124억원에 비해 8.24% 증가했으며, 전분기인 2005년 4분기 매출액 102억원에 비해 31.65% 성장했다.

1분기 영업이익은 매출액의 18.62%인 25억원으로 전년 동기 영업이익인 17억원에 비해 44.59%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매출액의 19.35%인 2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7.88% 증가했다.

듀오백코리아는 이와 함께 2006년 1분기 매출총이익 55억원을 달성함에 따라 매출액 대비 41.3%의 매출총이익률을 이루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9.1% 증가한 수치이며, 전분기 대비 30.98% 증가한 수치이다.

듀오백코리아는 이와 같은 매출 신장 요인으로 사무용 및 조달 시장의 판매량 증가와 고급 사양 제품의 판매 증가를 꼽았다. 듀오백코리아는 조달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100%의 판매 증가를 이루었으며, 기존 가정용 의자 시장 중심의 총판 조직을 사무용 의자 시장으로 변화시켜 이 부분에서 약 10.4%의 판매 증가를 이루었다.

또한 듀오백코리아는 매출 부분의 양적인 성장과 함께 매출총이익률 및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에서의 질적인 성장을 거두었다. 듀오백코리아는 원자재 가격의 안정화와 유통별/제품별 원가 계산 시스템 도입으로 원가 경쟁력을 강화해 매출액 대비 41.31%의 매출총이익률과 18.62%의 영업이익률, 19.35%의 당기순이익률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듀오백코리아는 온라인 마케팅 및 정품마케팅 등 비용 대비 효과가 높은 다양한 마케팅 툴을 개발해 광고선전비 등의 비용을 최소화하면서도 최고의 매출액을 달성해 1분기 마케팅 활동의 성과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정관영 사장은 “가정용 시장과 함께 조달/사무용 시장을 적극 공략한 결과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라며 “이와 함께 1월부터 시작한 정품마케팅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이에 대한 성과가 곧 가시화될 전망이다”라고 밝혔다.



듀오백 개요
(주)디비케이는 2014년 듀오백코리아㈜에서 사명 변경을 통해 폭넓은 범위의 제품과 서비스를 다루는 인간공학 전문 기업으로서 거듭나고 있다. 체험형 헬스케어 스토어 ‘리얼컴포트’를 론칭하고 아동용, 여성용 의자 신제품을 출시하여 디비케이만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공식 온라인쇼핑몰 ‘듀오백몰’을 겸하고 있는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여 보다 나은 인프라를 제공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duobac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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