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국내 최초 실시간 ‘3중 재해복구 센터’ 구축 앞장

2006-04-19 13:12
서울--(뉴스와이어)--스토리지 전문 업체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대표 류필구)이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선두업체인 G마켓(www.gmarket.co.kr 대표이사 구영배)에 국내 최초로 실시간 백업 시스템인 ‘3 데이터 센터 재해복구(3 Data Center Disaster Recovery)’ 시스템을 구축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G마켓에 구축한 ‘3 데이터 센터 재해복구’ 시스템은 기존 원거리 재해복구 시스템 외에 회사 내부 백업 시스템을 동시에 운영할 수 있는 획기적인 솔루션으로 원본 데이터를 두 곳의 스토리지로 실시간 백업해 주는 ‘원 소스 투 타깃(1 Source 2 Target)’의 핵심 기술이다.

이 시스템은 주시스템 스토리지에서 변경되는 데이터가 회사 내부의 백업 시스템뿐 아니라 재해복구 시스템으로, 실시간으로 동시에 전송되면서도 원본 스토리지에는 정보처리상의 부하가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G마켓은 주시스템 스토리지 장애 시 즉각적으로 회사 내 주전산센터의 백업 스토리지 시스템으로 전환하여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고, 주전산센터의 전산 재해가 발생 하더라도 원격지 백업 시스템에서 즉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있게 돼 완벽한 무중단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즉, 온라인 쇼핑몰에서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처리량의 폭주 등 다양한 원인에 따른 장애 발생시 복구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기존 업무를 중단하지 않은 채 지속적으로 고객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는 양방향 스토리지 백업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이번 ‘3 데이터 센터 재해복구’ 시스템을 스토리지 하드웨어와 실시간 복제 소프트웨어인‘트루카피(TrueCopy)’및 원격 복제 소프트웨어인‘UR(Universal Replicator)’를 연동하여 구축했다.

G마켓은 국내1위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로서 온라인 물품 거래와 상품 정보 등 수많은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인터넷 비즈니스의 대표적 기업이다. 무중단 서비스와 데이터의 안정성이 가장 중요하며 특히 IT 센터의 장애에 대비한 백업 및 재해복구 시스템 구축이 당면한 문제였다. 이를 위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3 데이터 센터 재해복구’ 시스템을 제안, 구축을 완료했고 G마켓은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 한층 강화된 재해복구 시스템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서비스 경쟁력을 보유하게 됐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조성진 상무는 “이번에 구축한 G마켓의 ‘3 데이터 센터 재해복구’ 시스템은 온라인 기업 고객에 구축한 국내 최초의 사례로서 스토리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연동시키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만의 전문적인 기술력에 따른 것”이라며 “시스템 자체의 안정성은 물론, 장애 발생시 무중단 업무 연속성을 제공하는 획기적이고도 가장 안전한 재해복구 시스템”이라고 밝혔다.

또 조 상무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스토리지 업계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에 대해 고객들의 신뢰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향후에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스토리지 가치 혁신자(Storage Value Innovator)’로서 한 차원 발전된 기술력으로 고객에게 완벽한 재해복구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G마켓 양대식 상무는 “언제 생길지 모르는 각종 장애로부터 안정적인 비지니스를 영위하기 위해서 우리에게 실시간 백업센터 구축은 선택이 아닌 필수였다"며 "이번에 구축한 '3 데이터센터 재해복구'시스템을 기반으로 보다 안정적으로 G마켓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은 지속적인 투자와 유지관리를 통해 어떠한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동일 수준의 서비스를 항상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G마켓의 '3 데이터센터 재해복구' 시스템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개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효성과 미국 히타치 밴타라(HV)가 합작 투자해 1985년 설립됐다. 35년 이상 서버,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등 IT 인프라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기술력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솔루션 등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최신 솔루션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21.co.kr

연락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김성업 팀장 02-510-0308 019-221-4720 이메일 보내기 이은아 02-510-0342 011-9417-4887 이메일 보내기
브라이먼커뮤니케이션스 장예진 02-587-3922 011-9708-11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