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새로운 이미지 변신 나섰다

뉴스 제공
한화 코스피 000880
2004-10-29 10:02
서울--(뉴스와이어)--한화그룹이 29일 일반 기업들의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정보전달 목적의 전형적인 형태를 탈피한 특색있는 홈페이지(www.hanwha.co.kr)를 리뉴얼 오픈한다.

한화그룹은 김승연 회장이 2002년 신년사에서‘NEW HANWHA’를 천명한 이후 기존 제조업체의 중후장대(重厚長大)형 이미지에서 따뜻하고 친근한 이미지로의 변신을 위해 ‘다음 세대를 가꾸는 기업, 한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왔다. 또한, ‘같은 꿈을 꿉니다.’ ‘당신의 꿈을 믿습니다.’등의 광고 슬로건을 통해서도 고객과 함께하는 한화그룹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은 이러한 경영방침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NEW HANWHA’의 얼굴인만큼 다른 그룹 홈페이지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컨셉과 다양한 컨텐츠로 꾸며졌다.

먼저 홈페이지 메인화면은 일러스트레이션(삽화)을 활용해 한화와 함께하는 고객의 행복한 세상을 표현하며, 한화그룹 계열사에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특히, 소리로 정보를 제공하는 스크린 리더 프로그램을 활용해 노약자 및 시각장애인들도 한화그룹 홈페이지를 쉽게 접할 수 있다.

고객 참여형 미니사이트, ‘드림온(Dream-On)’은 고객의 꿈을 이야기하고, 함께 그 꿈을 격려하고 만들어나가는 신세대적인 코너이다. 특히, 꿈을 등록한 고객 중 선정된 고객에게 꿈이 이루어지도록 깜짝 선물을 주는 재미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기업 최초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한 사회공헌 프로그램,‘메세나 콘서트’코너에서는 참여를 통해 고객들이 공부방 아이들에게 무료공연티켓을 선물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공연에 함께 초대되기도 한다.

한편, 한화그룹이 지난 2000년 11월 오픈한 웹진 오픈아이(www.5pen-i.com)는 현재 일평균 2천 여명들의 네티즌들이 접속하는 등 2-30대를 위한 다양한 컨텐츠가 마련되어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처럼 한화그룹은 고객에게 좀더 친근하고 편안하게 다가가기 위해 온라인을통한 기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제고하고 있으며, On-Off Line을 연계해 고객의 꿈을 믿는 한화, 고객이 믿을 수 있는 새로운 한화의 모습을 완성해 나갈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corp.co.kr

연락처

홍보팀 박종국 729-1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