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2006 체험! 가족여행단’ 5월 참가가족 모집

서울--(뉴스와이어)--한국관광공사(사장 김종민)는 체험가족여행단 5월 행사에 참가할 가족을 모집한다. 둘째, 넷째 주말에 1박 2일로 진행되는 본 행사에는 회차별 70여 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관광공사가 총 경비의 30%를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 둘째주, 넷째주 토요일에 학교에 가지 않는 학생을 둔 가정에 좋은 가족체험여행이 될 것이다.

『체험! 가족여행단』 5월 행사의 테마는 『자연과 역사의 향기가 함께 하는 5월』로, 강원 횡성, 양평과 대구, 진주, 창녕 지역에서 각기 다른 행사가 진행된다.

둘째 주말에는 산채마을에서 봄내음을 양껏 맡고 청태산 자연휴양림에서 5월의 녹음을 감상한다. 토지세트장에서 가족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은 후에는 저녁식사로 횡성 한우불고기를 먹고 여행의 피로를 푼다. 이튿날에는 한얼문화예술관에서 수묵화의 기초과정을 배워보고 경기 양평 옹달샘 꽃누름마을로 이동하여 압화공예, 민물고기 잡기, 민물고기 탁본 등을 체험하고 집으로 돌아온다.

넷째 주말에는 KTX를 타고 경남 지역을 여행한다. 대구향교에 들러 조상들의 정신과 삶의 지혜를 엿본 후, 진주성, 촉석루, 의암을 둘러보고 교방춤을 배우는 등 진주 교방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저녁식사로는 교방음식이 준비되어 있다. 이튿날에는 진주실크를 이용하여 핸드폰고리를 만드는 색다른 체험을 하고 창녕 우포늪을 돌아본 후 집으로 돌아온다.

강원,경기 자연여행 참가비는 4인 가족 기준으로 어른 1인당 84,000원, 어린이 1인당 77,000원이며, 경상남도 역사여행 참가비는 4인 가족 기준으로 어른 1인당 115,000원, 어린이 1인당 101,000원이다 .신청기간은 4. 24(월)~5. 7(일)이며, ‘체험가족여행단’ 커뮤니티 내 ‘행사참여신청’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커뮤니티는 주소창에 한글로 ‘체험가족여행단’을 치면 바로 연결된다. 전산추첨으로 선정되는 참가자 명단은 5. 8(월) 오후 2시에 커뮤니티 ’알림란‘에 게재된다.

행사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며, 행사참가 후 커뮤니티에 우수 후기를 남긴 참가자에게는 한국관광카드(KTC) 10만원권을 선물하는 등 참가자가 누릴 수 있는 혜택도 푸짐하다.

문 의 : 롯데관광개발(주) 02-3700-6028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국내마케팅지원실 02-729-9464
한국관광공사 사업홍보관리실 이경희 02-729-94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