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들아 놀자” 광주시, ‘청소년문화존’ 사업 개시
문화존 선포식은 청소년대표의 개막선언에 이어, 댄스, 밴드,패션쇼 등 청소년 공연마당이 1시간 30분 정도 펼쳐지며, 각 존별 체험프로그램이 부대행사로 준비되어 문화존 사업을 소개하게 된다.
그동안 광주시는 놀 곳도, 놀거리도 부족한 지역청소년을 위해, 금남·충장로, 천변 일대 (금남충장존- 복합문화존), 상무시민공원 (상무존- 스포츠문화존), 첨단지구 쌍암공원(첨단존- 과학문화존) 등 3곳을 존으로 정하고 청소년단체·법인을 대상으로 지난 3월, 프로그램을 공모한 후 심의를 거쳐 총 12개 단체가 참여하는 21개 세부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이에 따라, 금남충장존(천변포함)에서는 시 수련원등 8개 단체에서 문화체험축제, 전통문화체험마당, 지하철·거리문화콘서트, 만화·코스튬플레이파티, 신나는 놀이터, Open stage 프로젝트, 도시오리엔티어링 등 총 10개의 프로그램이 매주말 2시부터 진행되며, 상무존에는 서구 문화센터 등 5개단체가 참여하여 인라인, 요요 등 열린스포츠와 남도문화 체험, 서바이벌 등 6개의 프로그램이 매주 토요일 1시부터 펼쳐지고, 첨단존에서는 거리공연과 프리마켓, 종이로켓, 무선 자동차조립 등 과학체험마당이 매주 일요일 3시에 청소년들을 맞이한다.
참가방법은 광주시 청소년 누구나 각 수련원(관)·운영기관 홈페이지나 전화로 신청하면 되며, 문화존의 기획과 프로그램진행에 관심 있는 학생은 문화기획단에 참여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주5일근무제가 확대되면서 여가 공간이 부족한 청소년들에게 문화존은, 맘놓고 찾아가 또래문화를 즐기며 감성을 개발할 공간이자, 학생들이 스트레스를 이겨내고 활력을 재충전하는 충전소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체육청소년과 과장 안수영 062-613-3540
광주광역시청 공보관실 오승준 062-613-2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