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이남식 총장 취임 예배 가져

전주--(뉴스와이어)--전주대(총장 이남식)는 오는 4월 19일(수) 오전 10시 30분 대학교회에서 300명의 대학구성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0대 총장 취임 예배를 가졌다. 이번에 취임하는 이남식 총장은 2003년 4월 25일 제9대 총장에 취임하여 3년 임기를 마치고, 연임되어 2010년 4월 15일(임기 4년)까지 봉직하게 된다.

이 총장은 인사말에서 “대학 구성원과 전북도민들의 도움으로 전주대학교가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룩했다.”고 말하고, “특히 대학을 진학하고자하는 지역의 학생 수가 급격하게 감소하는 가운데에서도 오히려 전주대는 학생들의 지원이 증가된 것은 3년 동안 대학의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가 높아진 것을 입증하고 있다.”며, “그동안 성원해 주신 전북도민을 비롯한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 총장은 재임기간 동안 지방대학 역신 역량 강화 (NURI- X-edu) 사업 , 산학협력 중심대학 (AMTI) 사업, EM (유용미생물) 연구개발 사업, TIC (기술혁신세터) 사업 등 정부지원 사업의 주관 대학으로 선정되어 700여억원의 지원금을 확보하였으며, 대학의 교육연구 시설 및 설비, 교과과정, 산학협력, 해외연수, 장학금, 홍보 등의 여러 분야가 대폭 업그레이드되었다.

특히, 대학은 지역사회의 지식기반센터로써 역할을 하여야 한다는 신념아래 남원 세계허브산업엑스포, 전주 세계난산업박람회, 시민감사축제 등 지역과 함께 하는 정책을 시도해 지역혁신의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대학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Star T프로그램 실현, 캠퍼스 리모델링의 지속 추진으로 쾌적한 교육환경 마련, 3년간 75명의 우수교수 채용, 우리나라 최초의 교육 수출인 캄보디아 국립 기술대학 (NPIC, National Polytechnic Institute of Cambodia)의 공동운영 등 혁혁한 업적으로 대학의 위상을 한층 높였다.

이 총장은 이 업적을 기반으로 지역에 새로운 희망과 자신감을 회복시킬 수 있도록 영적으로나 현실적으로 모든 구성원들이 더 높은 곳을 향하여 (Aim High) 전진해 나가자고 하였다.

이 총장은 취임사에서 “예수님을 닮은 성품 (Charater), 실용적인 능력 (Competence), 그리고 미래를 향한 비전과 소명 (Committment) 을 갖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교육의 질 (Quality of Education) 로 승부하겠다.”고 말하고, “실사구시와 산학협력에 기초하여 최신의 교육 콘텐츠와 교수학습 방법을 통하여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는 크리스천 리더십을 양성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대중국 특성화를 통하여 국제화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스타센터 (도서관 및 종합학술관) 의 신축, 제2공학관 신축, 체육학부 피트니스센터의 신축, 제2캠퍼스 문광대학의 메인 캠퍼스 이전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우리나라 최고의 교육환경을 만들겠다.”고 하였다. 또한 “전주대학교 인근으로 입주하는 혁신도시에 가장 근접한 대학으로서의 특성화를 꽤하도록 하며, 특히 이들 기관들에 맞추어진 인력양성, 연구개발 및 산학협력을 통하여 대학의 경쟁력을 높이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이 총장은 2004년 정부로부터 디자인부문의 발전기여 공로가 인정되어 홍조근정훈장을 받았으며, 최근에는 카이스트대학으로부터 카이스트와 한국을 빛낸 동문에게 주어지는 <자랑스런 동문상>을 수상하기도 하여 학문활동과 대학경영에 관한한 호평을 받았다.

이 총장은 1955년 서울 출신으로 서울대 학사(74학번), KAIST석사, 박사학위 취득(79학번)을 거쳐 미국 미시간대학교 자동차연구소 연구원, 한국 표준과학연구원, 한성대 교수, 국제디자인대학원대학교 부총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전주대 총장, 전주시지역혁신협의회 공동의장, 남원세계허브산업엑스포조직위 공동위원장, 전주세계난산업박람회 대회장, 대한민국한지산업기술발전진흥회 이사장 등 다양한 봉사활동과 폭넓은 사회활동을 하고 있다.

전주대학교 개요
전주대학교는 지난 1964년 교명 영생대학으로 개교한 이래, 1978년 교명을 전주대학으로 변경하였고, 1983년 종합대학으로 승격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으며, 현재 8개 단과대학 59개 학과 및 전공, 8개 대학원에 재학생 1만2천명, 졸업생 6만 4천명 규모의 세계적인 지역대학으로 성장하였다. 전주대학교는 취업과 창업에 강한 대학이다. 2014년 취업률 65.2%를 기록하며, ‘나’그룹(졸업자 기준 2000명 이상 3000명 미만) 대학 중 전국 1위를 차지했으며, 전국의 창업선도대학 중 최우수(‘S'등급) 평가를 받았다. 또한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으로 탄탄한 산학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j.ac.kr

연락처

전주대학교 대외협력홍보실 유봉수 063-220-2168 011-9668-110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