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DE.ORG, 블레이드 컴퓨팅 커뮤니티로서 위상 강화

뉴스 제공
한국IBM
2006-04-20 09:56
서울--(뉴스와이어)--지난 2월 IBM 주도로 출범한 블레이드 서버 컴퓨팅 관련 협업 기구이자 개발자 커뮤니티인 Blade.org가 출범 2개월만에 그 위상을 대폭 강화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IBM(대표 이휘성)은 오늘 블레이드 컴퓨팅용 차세대 기술 개발에 주력하는 오픈 커뮤니티인 Blade.org가 20개의 신규 회원사를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Blade.org의 회원사는 60개로 늘어났다.

한국IBM은 또 Blade.org에 참여하고 있는 두 회원사들이 블레이드 서버 기반의 보안 솔루션(Security-in-a-box) 두 종류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오픈서비스(OpenService)사는 IBM의 블레이드센터에 탑재하는 보안 위협 및 컴플라이언스 관리 솔루션을 내놓았으며, 데이터콤 시스템즈사 역시 블레이드센터에서 운용하는 디지털 비디오 감시 솔루션을 발표했다.

블레이드 서버는 기업이 서버, 스토리지 장비, 네트워킹 인프라, 보안 장비 등을 단일한 섀시 내에 통합함으로써 비용 절감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최근 업계의 가장 큰 화두가 되고 있는 플랫폼이다.

지난 2월 출범한 Blade.org는 협업 기구이자 개발자 커뮤니티로, 블레이드 솔루션, IBM 및 인텔 기반의 블레이드 관련 업계 네트워크의 확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새로운 솔루션 개발, 블레이드 플랫폼의 가치를 최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규 시장 진입을 원하는 ISV나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블레이드 기반 기술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협업과 툴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서버 시장 영역인 블레이드 분야를 대표하고 있다.

이와 관련, Blade.org의 회장을 맡고 있는 더그 발로그(Doug Balog) IBM 부사장은 4월 19일 개최된 서버 블레이드 서밋 인더스트리 컨퍼런스 행사의 기조 연설에서 "오늘은 60개사 신규 가입으로 전세계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제품과 솔루션을 더욱 빠르게 만들어낼 수 있게 된 역사적인 날이다. R&D 분야의 협업은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새로운 모델이 되고 있다. Blade.org 커뮤니티가 출범한 이후 만들어진 고객 사례들을 보면, 기술이 공개되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해지면 고객이 갖고 있는 컨셉을 실제 개발로 연결시키는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오늘 발표된 Blade.org의 신규 회원사는 오디오코드(AudioCodes), 아즈란(Azlan), 아즐 시스템즈(Azul Systems), 블레이드 네트워크 테크놀로지스(Blade Network Technologies), 첼시오(Chelsio), 클리어큐브 테크놀로지(ClearCube Technology), 클리어스피드 테크놀로지(ClearSpeed Technology), 데이터콤 시스템즈(DataCom Systems), 에리콤 소프트웨어(Ericom Software), IDT, 랜데스크 소프트웨어(LANDesk Software), 마주 네트웍스(Mazu Networks), 네테리온(Neterion), 프라이버시 네트웍스(Privacy Networks), 실버스톰 테크놀로지스(SilverStorm Technologies), 시리우스 컴퓨터 솔루션즈(Sirius Computer Solutions), 소프트리시티(Softricity), 타라리(Tarari), 테라디시(Teradici), 잠발라(Xambala) 등이다.

블레이드 기반의 'Security in a Box' 솔루션 두가지

1) 오픈서비스(OpenService)사의 보안 위협 및 컴플라이언스 관리 솔루션

기업 보안 정보 관리 소프트웨어 업체이자 Blade.org의 최초 회원사 중 하나인 오픈서비스사는 오늘 IBM 블레이드센터에 기반한 실시간 보안 위협 및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관리 솔루션을 출시했다. 오픈서비스는 이 새로운 솔루션 패키지를 통해 자사의 보안 관리 센터(SMC, Security Management Center) 솔루션을 블레이드센터에 탑재, 고가용성과 확장성을 제공하는 보안 정보 관리 솔루션을 만들었다. 오픈서비스는 또한 Blade.org의 파트너인 애브넷과 협력, 보안 정보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솔루션은 전사적으로 보안 관련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해준다. 이를 통해 이 솔루션은 리스크, 취약점, 실시간 동향 파악 및 공격 발생 후 범죄 수사 등의 관리를 중앙 집중화하여 보안 위협 식별과 해결 주기를 단축시킨다.

필 할로우스(Phil Hollows) 오픈서비스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IBM의 노력으로 만들어진 블레이드 관련 업계의 네트워크를 통해 오픈서비스사가 보안 위협으로부터 핵심 데이터를 보호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 기회를 식별, 개발하는데 도움을 받고 있다. 우리의 솔루션인 SMC를 우드바인 엔터테인먼트 그룹에 성공적으로 적용한 사례는 이같은 Blade.org의 업계 네트워크로서의 가치를 보여준 좋은 예이다. Blade.org는 블레이드 시장을 선도하면서 블레이드 솔루션의 채택을 업계의 주요한 흐름으로 만들어 가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온타리오주에 위치한 경마, 게임,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우드바인 엔터테인먼트 그룹은 최근 보안, 가용성 및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오픈서비스의 SMC 솔루션을 구매했다. 우드바인은 SMC 솔루션이 수 백 개의 모바일 디바이스와 베팅 터미널에서 발생하는 고객의 베팅 기록을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하면서도 정부의 개인정보 보호 기준을 준수하도록 고객 정보를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랜디 폴메스(Randy Folmes) 우드바인 엔터테인먼트 그룹의 정보 기술 책임자는 "오픈서비스와 IBM은 뛰어난 위협 관리, 로그 관리, 보안 정책 및 규제 준수가 가능한 믿을 수 있고 확장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했다. 이러한 작업은 모두 단일한 실시간 보안 대시보드를 통해 이뤄진다. 보안 관리자들은 IBM의 블레이드센터에서 운영되는 오픈서비스사의 솔루션을 통해 IT의 구성이나 유지보수 같은 문제로 고민하는 대신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핵심적인 보안 기능에만 초점을 맞출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2) 데이터콤 시스템즈사의 디지털 비디오 감시 솔루션

감시 및 모니터링 솔루션 분야 선도 업체인 데이터콤 시스템즈는 오늘 IBM 블레이드센터 기반의 데이터콤 디지털 비디오 감시 솔루션(DataCom Digital Video Surveillance Solution)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사법 당국이나 게임, 금융 서비스 등에 특히 적합하다. 데이터콤은 Blade.org 회원사인 IBM, 애브넷 등과 제휴, 비디오 감시 카메라 정보를 관리, 저장하여 조직의 유형 자산을 보호해주는 컴퓨팅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데이터콤은 Blade.org에 가입함으로써 향후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있어 보다 발전적인 파트너 네트워크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솔루션을 활용하면 원격지에서 녹화된 비디오 화면을 시청하고, 이메일로 전송하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사법 당국과 신속한 업무 협조가 가능하다. 이 솔루션은 이미지를 64비트 비디오 캡처 보드에 압축하기 때문에 블레이드센터의 컴퓨팅 자원을 절약(전체 자원의 80% 이상을 다른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용으로 할당 가능)할 수 있다.

아칸소주 워싱턴 카운티의 보안관 사무소 구치소는 최근 마련한 710명 수용 가능한 규모의 구치소에 대한 모니터링에 이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이 구치소는 최대 224대의 비디오 감시 카메라를 관리하며 최소 30일 이상 분량의 비디오를 저장함으로써 기존 VCR 시스템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 블레이드센터의 통합 iSCSI 스위치는 섀시에서 스토리지 어레이까지 단일 연결성을 제공해 빠르게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스티브 키자르(Steve Kizzar) 워싱턴 카운티 정보 기술 책임자는 "보안 감시는 사법 당국에게는 매우 중요한 업무 영역이다. 구치소와 보안관 사무소 신축으

로 단순히 기존 비디오 테이프보다 오랜 기간의 녹화량을 저장, 관리할뿐만 아니라 제한된 공간, 전력, 에어컨 용량의 한도를 넘지 않는 확장 가능한 고성능 컴퓨팅 플랫폼이 필요했다. 이 솔루션을 채택함으로써 IT 시스템을 통합, 네트워크 관리를 개선하고 운영 관리를 손쉽게 수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ibm.com/kr

연락처

홍보실 이진수 이메일 보내기 02-3781-5499 011-898-5499
Fax: 02-3781-5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