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제26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열려

무안--(뉴스와이어)--‘제26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제14회 전남도 장애인 체육대회’가 20일 (사)전남도지체장애인협회 주관으로 함평군 농어민문화체육센터 등지에서 성대히 열렸다.

이날 행사엔 박준영 전남도지사를 비롯한 도내 장애인과 기관·단체장, 보호자 등 3천여명이 참석했다.

박 지사는 이날 치사를 통해 “신체장애에 따른 아픔과 소외를 극복하고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장애인들께 따뜻한 격려의 말을 드린다”며 “장애인과 장애인, 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2인3각’이 돼 장애를 극복하고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 체제를 더욱 튼튼히 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장애인 복지증진에 공이 많은 민간인과 공무원 17명에게 보건복지부 장관과 도지사 표창, 장애인 단체 대표의 감사패가 수여됐다.

한편 21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장애인 체육대회는 함평군농어민문화체육센터를 비롯해 7개 보조경기장에서 육상, 수영, 탁구, 사격 등 10개 종목에 걸쳐 도내 22개 시군 선수 간 열전이 펼쳐진다.

도는 이를 통해 장애인들의 신체기능 회복과 재활의욕을 고취시킴은 물론 사회적응 능력 배양과 장애우 간 우의를 돈독히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청 사회복지과 061-286-5742
전라남도청 공보관실 방준환 061-286-206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