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도민 제일주의’ 실현을 위한 공무원 교육 실시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는 4. 20일 공무원교육원에서 도 본청과 시군 공무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행정혁신과 고객만족행정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전라남도가 ‘도민 제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그동안 추진해 오고 있는 행정혁신과 고객만족 행정을 보다 강도 높게 추진하기 위해 한국능률협회와 행정자치부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이루어졌다.

이번 교육의 특강에 나선 주신호 공무원교육원 기획부장은 도민감동을 위한 행정을 위해서는 끊임없는 자기개발과 변화를 즐기며 고객입장에서 사고하는 데서 시작된다는 점을 강조하였고, 한국능률협회 고객만족경영본부 김대권 팀장은 고객만족에 대한 정부의 추진방향과 타 공공부문의 성공사례를 소개하고, 특히 행정자치부 지방행정혁신전략팀의 김중열 사무관은 행정혁신 추진전략을 소개하면서 전 직원이 동참하는 정책품질향상만이 진정한 혁신과 고객만족 행정을 실현하는 길이라고 강조하면서 지방행정이 필연적으로 변화할 수밖에 없는 행정환경에서 공무원들의 변화를 당부하였다.

전라남도는 금년도 행정혁신 5대 중점과제 추진을 위해, ①능력과 성과중심의 조직과 인사혁신, ②일 중심의 성과평가관리제 운영, ③고객의 기대수준에 부응하는 고객만족 행정 추진, ④불필요한 일 버리기 등 일하는 방식 개선, ⑤도민이 보다 잘 살 수 있는 정책제안을 위한 공무원 혁신도 평가에 선택과 집중을 하고 있다.

오는 하반기에는 도민에게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 본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와 도민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도민의 소리를 최대한 도정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전라남도는 행정자치부가 실시한 2005년도 행정서비스헌장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소방본부와 보성군이 대상 수상기관으로 선정되어 오는 5월 대통령 표창을 받게 된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청 혁신분권과 061-286-3531
전라남도청 공보관실 방준환 061-286-206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