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장우애들의 봄 음악회 나들이...태안장로교회, 제1회 태안 장애우 초청 음악회 개최
태안장로교회가 태안군 지역의 장애우들을 초청하여 ‘제1회 장애우 초청음악회’를 개최한다. 태안장로교회가 주관하고 ㈜하나라시티가 후원하는 이번 음악회는 문화적 혜택에서 소외되기 쉬운 지역 사회 장애우들에게 문화적 양분을 제공하고 음악을 통해 개인과 사회의 장애를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하였다.
이번 공연은 ‘세계악기여행’이라는 부제를 달고 펼쳐지는 공연으로 쌈뽀냐, 덕스 휘슬, 스틸 드럼 등 이색적인 세계 여러 나라의 악기들을 직접 보여주고 그 악기로 그 나라의 음악을 들려주는 월드뮤직콘서트이다.
고대 문명의 왕의 무덤에서 발굴된 악기, 자연에서 채취한 악기 등 수만 년 전 인류가 처음으로 악기를 만들어 사용하기 시작한 때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모습과 다양한 기능의 악기가 소개된다.
따라서 이번 ‘태안 장애우 초청 음악회’는 세계의 희귀한 악기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움직이는 음악 박물관’이라고도 할 수 있는 이색 음악회가 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공연은 지역사회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공연인 만큼 장애우 뿐 아니라 일반인 및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한국종합예술학교의 우광혁 교수 등 각종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다니며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하는 ‘빛소리 음악회’의 단골 출연진들이 출연할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공연을 준비한 태안장로교회의 임항 목사는 “이번 음악회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태안 지역의 곳곳을 누비며 장애우들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공연을 펼칠 수 있는 찾아가는 음악회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고 하며 “이번 행사는 장애를 가지고 있어도 불편하지 않게 살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데 작은 힘이 되고자 한다.” 며 음악회 개최의 취지와 의의를 밝혔다.
이번 음악회와 관련하여 장애인협회원인 박주국씨는 “이제는 장애우들의 삶도 의식주만 해결되는 수준을 넘어 삶의 질을 높여 좀 더 풍부하고 수준 높은 생활을 영위해야 하는 때가 온 것 같다. 이를 위해 앞으로도 지역사회 각계각층의 지속적인 노력을 기대한다.” 며 태안 지역 장애인 전체를 대표해 인사말을 전했다.
음악회는 오는 4월 25일 화요일 저녁 7시 태안문예회관에서 열린다. 음악회 관람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장애 여부와 상관 없이 온 가족이 다 함께 봄 밤의 아름다운 선율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음악회 문의 041-675-3927
연주곡 및 출연진 소개
제 1회 장애우 초청 음악회
- “우광혁 교수와 함께하는 세계 악기 여행”
1. 일 시 : 4월 25일 저녁 7시
2. 장 소 : 태안 문예회관
3. 프로그램
식전행사 : 음악회를 위한 기도 -- 조 영준 목사 (태안 장로교회)
인사말 - (주) 하나라 시티 이사 - 박주국
우광혁 교수 소개
연주회
1부
입장 : Amazing Grace
Opening : Fly me to the moon
프랑스 왕궁의 아침나팔 : 왕궁의 아침
캐리비언 베이의 스틸 드럼 : Don't worry, Be happy
페루의 쌈뽀냐 : 사리리
루마니아의 팬플류트 : 고독한 양치기
아라비아의 피리 : 알라딘의 꿈
디즈니의 덕스 휘슬 : 작은 세상
유럽 농촌의 오카리나 : 여름비
세계의 여러 가지 악기 총집합 : 그대로 멈춰라
2부 : 음악회 속의 음악회
바리톤 독창 : 시크릿 가든 / 4월의 어느 멋진 날에
바이올린 독주 : 엘가 / 사랑의 인사
소프라노 독창: 푸치니 / 오 사랑하는 아버지
3부 : 음악 따라가는 세계 여행
러시아 민요 : 검은 눈동자
체코 민요 : 목장길 따라
이스라엘 민요 : 하바 나길라
이탈리아 칸쪼네 : O Sole mio
영국의 팝송 : Ob-La-Di, Ob-La-Da
페루의 민요 : El condor pasa
아르헨티나의 탱고 : 피아졸라
미국의 재즈 : When the Saints go...
Flnale : 아리랑
앙코르 준비 : 인어공주, 모베러블루스, 오해피데이, 사랑했지만, Take Five 등
4. 출연진 소개
1) 우광혁 : 세계 악기 솔로 및 진행
서울음대 작곡과, 프랑스 파리 소르본느 대학원 졸업.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무용음악), 빛소리 앙상블 대표, (사)장애인 문화협회 예술 전문위원, 전국의 문화예술회관에서 여는 세계악기여행 약 200회, 재활원 등 전국의 사회복지시설을 찾아가서 여는 빛소리 음악회 300여회 공연,
2) 윤계환 : 콘트라베이스
재즈 이론가 이판근 선생 사사, 재즈 트리오 캘리그램 멤버 역임, 빅 애플, 일본 도쿄 이마홀 등에서 연주, 한국예술종합학교 강사 역임, 문화관광부 문화나눔 강사 역임, 빛소리 재즈 앙상블 단원. 세계악기여행, 빛소리 음악회 100여회 출연.
3) 이상열 : 바리톤
서울시립대 성악과 졸업, 건국대 대학원 졸업, 빛소리 앙상블 초대 총무 역임, 문화관광부 문화나눔 강사 역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촉탁연구원 역임, 진건고등학교, 율면 중학교 등 음악 교사, 예술의 전당 문화사랑방에서 독창회 개최. 세계악기여행, 빛소리 음악회 약 200회 출연.
4) 박성희 : 소프라노
한국예술종합학교 성악과 졸업, 오스트리아 그라쯔 국립음대 졸업, AIMS 페스티발 참가, 오스트리아 전국 순회공연, 모차르트 ‘돈 지오반니’ 등 오페라 출연, 성공회대 대학원 출강. 빛소리 앙상블 솔리스트, 세계악기여행 출연.
5) 오성현 : 재즈 드럼
상명대학교 음악대학 졸업, 2002년 한미 친선음악회 출연, 일본 동경 이마홀 등에서 해외 연주, 한국예술종합학교 강사 역임, 문화관광부 문화나눔 강사 역임, 경복대학 실용음악과 출강, 빛소리 재즈 앙상블 단원. 세계악기여행, 빛소리 음악회 100여회 출연.
6) 송근재 : 바이올린
세종대학교 기악과 졸업, 독일 쾰른(부퍼탈) 국립음대 졸업, 고양필하모니 오케스트라 악장, 세종대학교 출강, 빛소리 앙상블 솔리스트
7) 이지호 : 피아니스트
상명대학교 작곡과 재학, 빛소리 앙상블 피아니스트, 네오 오바 밴드 키보디스트
2005년 빛소리 크리스마스 음악회 참여
연락처
태안장로교회 임항 목사 019-9242-9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