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지역경제 활성화 세미나’ 공동 개최

마산--(뉴스와이어)--경남은행(은행장 정경득, www.knbank.co.kr)과 경상남도, 한국은행 경남본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경남발전연구원이 주관한‘경남 경제활성화와 지역금융의 과제’세미나가 20일 정경득 은행장과 김태호 지사, 손천균 한국은행 경남본부장을 비롯한 학계, 경제계 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이날의 세미나는 금융 전문가와 기업 대표, 정책 당국자 등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금융 정책 과제를 발굴하여 이를 실물 경제에 접목시킴으로써 궁극적으로는 지역경제와 지역금융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경남은행 정경득 은행장은 축사를 통해,“지역경제 활성화는 그 지역 실물경제의 성장과 발전을 전제로 하고 있으며 지역금융이 제 역할을 다할 수 있을 때 보다 건실하고 높은 성장세를 이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오늘 논의되는 소중한 발전 방안들이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역 중추 금융기관으로서 역할과 사명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세미나에서는 경남대 경제무역학부 장맹렬 교수의 주제 발표와 함께 창원대 이천우 교수의 사회로 경남은행 홍순택 박사와 안용성 한국은행 부본부장, 광호정밀 최상호 대표이사 등 7명이 토론자로 나서‘경남경제 활성화와 지역금융의 과제’에 관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세미나 참석자들은 진지한 분위기 속에서 이들의 주제 발표와 토론을 경청하였으며, 중요한 내용은 메모를 해가며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는 모습도 보였다.

웹사이트: http://www.knbank.co.kr

연락처

경남은행 지역공헌부/홍보팀 055-290-8515
경남은행 지역공헌부 강항용 과장 055-290-8132 018-206-846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