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축산연연구소, 신기술 도입 가속화를 위한 해외 연구실 설치
“축산연구소 해외연구실 개소는 지난 ‘05년 3월 9일 체결한 ‘농촌진흥청 축산연구소와 미국 Texas A & M 대학과의 축산과학기술협력 합의각서(MOA)’의 후속조치이며, 『맛과 풍미가 뛰어난 살코기형 쇠고기 생산기술 개발』을 위한 「쇠고기의 기능성 분석」등과 관련한 공동연구를 수행해 나간다.
특히 축산연구소 해외연구실 개소는 Texas A & M 대학교는 수 년 동안 미국 내 전체 대학에 대한 평가에서 축산학과 부문에 1위를 차지하는 등 축산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대학으로 인정받고 있어 축산연구소가 세계적 연구소로 발전하는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해외연구실 설치로 축산연구소는 세계 최고 수준의 축산기술 개발과 FTA/DDA 등 최근 세계 무역시장의 신 교류에 적극대응 할 수 있는 신기술 도입을 추진하고, 미국 내 축산 및 동물생명공학관련 대학 및 기관과의 국제교류를 위한 교두보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축산연구소 영양생리과장 강수원 박사는 “축산연구소의 첫 번째 해외연구실의 효율적 활용을 위해 한·미 국제공동연구 수행뿐만 아니라 별도로 양 기관 연구원의 상호교류 프로그램 추진에 따라 축산연구소 연구원 1명을 해외연구실에 상주 파견시켰으며, ‘06년 6월에는 Texas A & M 대학측 연구원 1명이 축산연구소에 연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agis.nlri.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축산연구소 영양생리과 강수원 과장 031) 290-1641
농촌진흥청 홍보담당 임동문 031-299-2429
-
2008년 5월 20일 09: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