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미용 성분과 영양이 첨가된 주스, ‘스무디’ 제품 첫 선

서울--(뉴스와이어)--최근 몇 년간 미국과 유럽 등 서구 음료 시장에서 커피와 탄산음료 등을 대체하며 음료업계의 세대 교체를 가져왔다고 할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새로운 음료 카테고리 ‘스무디’ 제품이 국내에서도 첫 선을 보인다.

과일 주스에 건강과 미용에 좋은 여러 가지 영양 성분을 첨가해 마시는 일종의 기능성 영양 주스인 ‘스무디’는 기존 과일 주스의 장점에 균형 있는 식생활이 어려운 현대인들을 위한 영양 공급과 식사 대용의 역할까지 하며 2000년 이후 미국에서만 연간 약 1조에 가까운 시장을 형성하는 등 돌풍을 일으켜 ‘밀레니엄 음료’라는 별칭까지 얻고 있다.

국내에서는 미국의 스무디 전문 업체가 지난 해 해외 시장으로는 최초로 국내 시장에 즉석 음료를 만들어 판매하는 매장을 내면서 진출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국내에서도 알려지기 시작했다.

‘스무디’의 본 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과 유럽 등에서는 ‘스무디’라고 하면 과일 주스에 소량의 우유나 요구르트를 넣어 맛을 부드럽게 하고 다양한 영양 성분을 첨가한 새로운 기능성 영양 주스류의 제품들을 통칭하는 대명사로 알려져 있으나, 국내에서는 매장의 즉석 음료가 먼저 알려지면서 이와 다르게 주로 과일에 얼음을 넣어 갈아 마시는 형태의 음료로 알려져 왔다.

‘썬키스트 주스’로 국내 주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해태음료㈜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과 음료를 통해 몸에 좋은 다양한 영양 섭취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맞춰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주스 신제품으로 ‘썬키스트 스무디N’ 제품을 내놓는다.

‘썬키스트 스무디N’은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스무디’를 우리 나라의 젊은 여성들이 좋아하는 과일, 사과와 바나나, 파인애플 등의 과즙에 소량의 우유를 섞어 맛을 부드럽게 하고, 젊은 여성들에게 필요하지만 부족하기 쉬운 영양 성분을 골고루 첨가한 제품이다.

이번에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이는 스무디 음료 제품인 ‘썬키스트 스무디N 뉴트리션 블렌드(Nutrition Blend)’와 ‘썬키스트 스무디N 릴랙스 앤 참(Relax & Charm)’ 두 가지 제품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각각 균형 있는 영양 섭취와 스트레스와 피로에서 벗어난 기분 전환과 미용에 초점을 둔 영양 성분들이 주로 함유되어 있다.

해태음료㈜에서는 생활 속에서 반드시 필요하지만 부족한 영양 성분을 주스를 통해 자연스럽게 섭취하게 한다는 ‘스무디’의 기본 컨셉에 충실하면서도 제품의 타겟인 20대의 젊은 여성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제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20대 여대생들과 젊은 직장 여성들을 대상으로 여러 차례의 조사를 거쳐 실제로 이들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섭취를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 이에 해당되는 영양 성분을 첨가한 제품을 내놓는 한편, 제품 이름으로 내세워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전략을 세웠다.

사과 과즙이 함유된 ‘썬키스트 스무디N - Relax & Charm”은 피부 미용과 스트레스 관리, 피로 회복과 기분 전환 등을 컨셉으로 한 제품으로 비타민 A, B2, B6, C, D, E, 나이아신, 엽산 등 8종의 비타민과 당아욱, 감초, 세이지잎, 엘더꽃, 검은딸기잎, 선백리향잎 등 6종의 허브 추출물, 콜라겐 등 건강과 미용에 좋은 영양 성분을 15가지나 첨가한 것이 특징이다.

바나나와 파인애플 과즙이 함유된 “썬키스트 스무디N - Nutrition Blend”는 건강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영양을 섭취한다는 컨셉으로 L-로이신,L-발린,L-이소로이신 등의 아미노산 3종, 비타민 8종(비타민 A, B2, B6, C, D, E, 나이아신, 엽산), 대두 펩타이드 등의 영양 성분이 첨가되어 있다.

해태음료㈜에서는 과즙의 함량이나 주스의 소재가 되는 과일만 다를 뿐, 독특한 주스가 없던 기존 시장에서 과거 해태음료㈜에서 ‘과일촌 CA’를 통해 기능성 주스를 선 보인 것이 국내 주스 시장의 1차 변혁, 냉장 유통 주스의 등장이 2차 변혁이었다면, ‘썬키스트 스무디N’의 등장으로 시작된 ‘스무디’ 음료는 주스 시장의 3차 변혁이라고 할만한 블루오션제품으로 큰 변화를 가져 올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썬키스트 스무디N’을 통해 국내 음료 시장에 처음으로 ‘스무디’ 음료를 선 보이는 해태음료는 ‘스무디’를 통해 섭취하고자 하는 영양 성분들의 기능이 건강과 아름다움에 주로 집중되어 있는 만큼, 뛰어난 가창력과 건강미가 돋보이는 가수 ‘아이비’를 모델로 TV CF를 제작하는 한편, 건강과 미용을 컨셉으로 약국과 편의점이 결합된 일본의 ‘드럭 스토어’ 형태의 새로운 유통망을 통해 제품을 선 보이는 전략도 구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tb.co.kr

연락처

해태음료 홍보팀 김행운 02-3219-73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