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의 발명아이디어 뭉쳤다

서울--(뉴스와이어)--패기 있는 대학생들의 발명아이디어가 한 곳에 뭉쳤다.

미래 한국을 책임질 대학생들의 상상력과 문제해결능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제3회 전국대학발명동아리작품전(이하 작품전)이 이달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코엑스 1층 프리펑션 전시관에서 열린다.

5월 발명의 달을 맞아 전국대학발명동아리연합회(회장 남경태)가 주최하고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대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을 참신한 아이디어로 극복한 다양한 발명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올해는 연세대, 성균관대, 금오공대, 인하대 등 전국 11개 대학 발명동아리 학생들이 출품한 57개 발명품과 21개 디자인 작품이 전시된다.

머리 헤어스타일을 지킬 수 있는 머리 안 눌리는 헬멧, 휴대폰 배터리 잔량을 알 수 있는 휴대폰 배터리 잔여량 수치화 표시 등 대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엿보이는 작품이 전시되며, 이 외 각종 이벤트가 진행돼 평소 발명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및 청소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국 38개 대학으로 구성된 전국대학발명동아리연합회는 각 동아리 간 유기적 네트워크를 형성해 정보 교류와 발명 강국의 큰 틀을 세우고자 하는 목적을 갖고 많은 학생들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pa.org

연락처

윈컴피알 문선정 02-508-7238
(한국발명진흥회: 02-3459-28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