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지협회, 전자잡지 포털사이트 오픈 기념식 개최

뉴스 제공
한국잡지협회
2006-04-24 14:15
서울--(뉴스와이어)--(사)한국잡지협회(회장 강원희)가 2006년 4월 25일(화) 오후 4시, 잠실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Ⅲ에서 정부, 국회 및 유관기관 관계자 및 잡지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자잡지 포털사이트 모아진닷컴(www.moazine.com) 오픈 기념식”을 개최한다.

문화관광부는 2003년부터 한국잡지협회의 잡지콘텐츠 디지털기반구축사업을 지원하고 있는데 이 사업은 지식정보화시대에 기존의 종이잡지가 담고 있던 문자정보를 디지털 콘텐츠라는 새로운 전자매체로 변형하여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통해 독자에게 전달한다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번 기념식은 이러한 잡지콘텐츠 디지털기반구축사업의 결과물로 전자잡지 포털사이트(모아진)를 오픈하는 행사이다.

모아진은 국내 최초의 전자잡지 전문 포털사이트로 한국잡지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400여 종의 고(古)잡지를 웹진 형태로 살펴볼 수 있으며, 점차적으로 잡지박물관에 보관된 모든 고잡지 자료를 웹진으로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현재 발행되고 있는 105종의 잡지에 대한 40,000여개의 기사를 메타데이터로 변환하여 네티즌들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어서 바쁜 일상에 쫓겨 서점에 갈 시간이 없는 현대인, 신문기사로는 2% 부족한 심층 정보를 찾는 전문가, 필요한 기사만 골라서 사고 싶은 알뜰족, 한국잡지 100년의 역사와 문화가 궁금한 문화인들에게 정보욕구 충족과 문화적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잡지협회 개요
사단법인 한국잡지협회는 건전한 잡지 언론 창달과 민족문화의 올바른 전승 및 한국 잡지계 발전을 추구하고, 나아가 잡지인의 친목과 회원 상호 간 이해 증진을 도모할 목적으로 1962년 10월 26일에 창립됐다. 주요 사업으로 △우수 콘텐츠 잡지 육성 및 보급 지원 △잡지 콘텐츠 수출 지원 △잡지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한국잡지금고 △부설기관(한국잡지박물관, 한국잡지교육원, 한국미디어정책연구소,한국잡지저작권위탁관리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gazine.or.kr/

연락처

한국잡지협회 이나라 사보팀 기자겸 홍보담당 02-735-94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