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태평양 모바일 연합체 출범...KTF 등 7개사 글로벌 로밍, 서비스 협력

뉴스 제공
KTF
2006-04-24 15:14
서울--(뉴스와이어)--8개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1억 여명의 가입자를 위한 이동통신 연합체가 탄생했다. KTF(사장 조영주, www.ktf.com)는 아시아 주요 이동통신사 6개사와 공동으로 국제 로밍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글로벌 모바일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아시아 태평양 모바일 연합체(가칭.Asia Pacific Mobile Alliance)’를 구성한다고 24일(월) 밝혔다.

이 연합체는 아시아의 7개 대형 이동통신사들이 참여한다. 한국 KTF, 일본 NTT DoCoMo, 대만 Far EasTone (FET), 인도 Hutchison Essar, 홍콩 및 마카오 Hutchison Telecommunications (Hong Kong) Limited(Hutchison Telecom Hong Kong), 인도네시아 PT Indosat (Indosat)과 싱가포르 StarHub 등이 활동하게 된다.

이 연합체는 GSM 기반의 음성 및 2.5세대 데이터 서비스 네트워크인 GPRS(General Packet Radio Service)와 3세대 WCDMA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음성과 영상,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향후 추진하는 HSDPA(High Speed Downlink Packet Access, 고속하향패킷접속) 네트워크 기반의 국제 로밍 서비스 상용화에 앞장서기 위해 설립됐다.

연합체는 앞으로 해외 여행자 대상으로 자국 번호를 누르지 않고도 바로 음성 사서함을 확인하거나 고객센터로 접속되는 단축번호 서비스와 발신자 번호표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해외 출장이 잦은 다국적 기업 고객들이 이동통신 서비스를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유용한 해외 편의 서비스도 개발하게 된다.

특히 다국적 기업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자국 내 서비스와 동일한 고품질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이동통신 환경 구축과 함께 맞춤형 요금제도 마련 등 글로벌 고객 편의 서비스 제공도 공동으로 추진한다.

KTF 조영주 사장은“이번 글로벌 사업자들과의 제휴 및 협력체를 통해 앞으로 1억 명이 넘는 아시아 태평양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의 모바일 서비스를 누리게 될 것이며, 3세대 이동통신 서비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KTF는 제휴 연합체의 성공과 함께 고객들이 최고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인도 이동통신사 Hutchison Essar 아심 고시 사장은, “고객들에게 간편하고 유용한 국제 로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아태 지역은 인도에 매우 중요한 전략적 시장이며, 연합체가 이 지역 내에서 모바일 서비스의 고객 편의 수준을 보다 높이는 중요한 매개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일본 NTT DoCoMo 마사오 나카무라(Masao Nakamura) 사장은 “도코모는 아태 지역의 이동통신 선두 기업들과 연합체를 맺음으로써 제휴 기업들의 기업 가치와 이윤 제고 및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앞으로 고객들이 수준 높은 글로벌 모바일 서비스를 체험하여 고객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본다”며 “도코모는 연합체의 모든 고객들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연합체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KTF 개요
KTF는 1997년 PCS사업을 시작한 이래 이동통신 업계에 수많은 기록을 세우며 대한민국 이동통신 대표기업으로 성장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불과 3년 만에 가입 고객 900만 돌파라는 사상 초유의 기록을 세웠고 2002년 6월에는 세계적인 경제 주간지인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세계 100대 IT기업 중 이동통신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서비스 측면에서도 세계 최초로 아이콘 방식의 멀티미디어 다운로드 서비스인 멀티팩 출시, 세계 최초로 휴대폰을 통해 초고속 1xEV-DO서비스인 Fimm을 상용화했으며, 유무선 토털 인터넷 서비스인 매직엔은 네티즌 및 전문가 대상 조사에서 최고의 유무선토털 서비스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2007년 3월 세계최초 WCDMA 전국 서비스인 SHOW를 런칭, 3세대 이동통신의 리더로서 부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f.com

연락처

KTF 글로벌전략팀 오병기 팀장 010-3010-0131
KTF 홍보실 언론홍보팀 02-2010-0048
김원채 차장 010-3010-0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