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심(女心)을 공략하는 ‘뷰티식품’이 뜬다
■ 롯데칠성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요즘 음료시장에서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제품은 단연 롯데칠성의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이란산 페르시아 석류과즙 20%와 식이섬유가 함유돼 맛과 향이 뛰어나고 석류의 단 맛을 개선해 깔끔한 맛을 좋아하는 여성의 기호를 잘 맞췄다. 피부미용에 좋다는 석류를 원료로 써 미용에 관심이 많은 10대 후반~20대 여성층과 건강을 챙기는 30대 여성들이 선호한다.
■ 크라운제과 ‘미녀와…’ 시리즈 제품 4종
제과업계에서도 이에 질 새라 최근 크라운제과가 ‘미녀(美女)와’ 시리즈 제품 4종을 출시했다. ‘미녀와 샤를’ ‘미녀와 쿠크다스’ ‘미녀와 하임’ ‘미녀와 밸런스’ 등 4종의 ‘미녀와’ 시리즈는 고품격 과자 속에 장미꽃 추출물과 콜라겐을 함유해 먹으면서 아름다움까지 생각할 수 있는 신개념 ‘뷰티 과자’다. 기존 인기 제품인 샤를, 쿠크다스, 하임, 칼로리 밸런스를 업그레이드 시켰다. 크라운 제과측은 “‘미녀와’ 시리즈는 제과 업계 최초의 ‘뷰티 제품’인 만큼 미용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들의 높은 호응을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 ㈜두산 식품BG 종가집김치 ‘미인의 선택’
국내 김치업계를 대표하는 ㈜두산 식품BG 종가집김치는 최근 캡사이신을 강화한 고춧가루를 사용하고 식이섬유와 유산균을 첨가한 여성김치 ‘미인의 선택’을 출시했다.
종가집 ‘미인의 선택’은 가장 맛있는 김장김치의 맛을 살려주는 김치유산균 ‘류코노스톡 DRC0211’을 첨가하여 김치의 아삭하고 시원한 맛을 살렸으며,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식이섬유와 캡사이신을 강화했다.
이번 종가집 ‘미인이 선택’의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문성준 차장에 따르면 “ 종가집 ‘미인의 선택’은 최근 들어 주목 받고 있는 김치의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시킨 제품” 이라며 “매일 먹는 맛있는 김치를 통해 지방을 분해한다고 알려져 있는 캡사이신과 식이섬유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어 일석이조”라고 말했다. 가격은 200g에 1,650원(할인점)
웹사이트: http://www.chongga.com
연락처
굿윌 커뮤니케이션즈 PR기획팀 AE 윤지선 02) 2263-4754 010) 6656-48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