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이용자 편의강화 위해 블로그 서비스 개편
특히, 네이버는 ‘프롤로그’의 디자인을 블로그 특징에 따라 블로그형, 포토로그형, 프로필형, 포스트형 중에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이용자의 개성을 더욱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자신이 직접 찍은 사진을 관리하는 인터넷 사진첩인 ‘포토로그’의 기능을 대폭 보강했다. 사진을 기반으로 하는 ‘포토로그’의 특징에 착안해 ▲ 사진이 더욱 크게 보이도록 메뉴 디자인을 개편 ▲ 사진 등록 개수 제한을 없애, 한 개의 포스트에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도록 하고 ▲ 사진 배경색 기능 도입 ▲ 포토로그에 올린 사진을 블로그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포토로그’ 이용자 편의를 대폭 강화했다.
또한, 포토로그의 사진편집 기능을 보강해, 텍스트입력, 말풍선, 액자 및 스티커효과 등 다양한 이미지 편집을 클릭 한번으로 가능하도록 하는 한편, 사진에 어울리는 배경음악 및 동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도록 해, 더욱 다양하게 ‘포토로그’를 활용할 수 있게 했다.
NHN 이람 커뮤니티 유닛장은 "블로그가 대중화 되고 1인 미디어로 자리잡아감에 따라 이용자별로 블로그를 활용하는 방식이 점점 다양해 지고 있다"면서 "네이버는 누구나 편리하게 블로그를 활용해 자신의 글, 사진 등 디지털자산을 생산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보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프롤로그 오픈을 맞이해, 5월 13일까지 프롤로그를 개설하거나 다른 사람의 프롤로그를 방문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네이버 책 쿠폰, 문화상품권, 네이버 모자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홍보실 이경률 대리 031-784-2304 010-3039-36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