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봄기운 푸르른 서울시내 공원에 맨발지압하러 오세요”
맨발로 걸으며 지압을 할 수 있는 맨발공원이 설치된 곳은 남산공원, 월드컵공원, 여의도공원을 비롯한 지역별 근린 및 어린이공원 등 158개소로, 공원시설과 녹지공간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시민들에게는 더할 수 없는 나들이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콩자갈, 해미석, 황토타일, 맥반석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조성한 지압보도를 이용한 발 지압은 발에 집중되어 있는 반사구들을 자극하여 관련된 신체기관의 기능을 촉진하여 자연적으로 병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일상생활 대부분을 아스팔트와 보도블럭 위에서 생활하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맨발공원은 색다른 경험이자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건강공간이다.
발은 아침부터 저녁 잠자리에 들기까지 끊임없는 자극을 받지만 편해진 현대생활로 인해 발의 자극은 점점 줄어들고 있으므로 일정시간을 발운동 시간으로 정해주는 것이 좋은데, 발바닥에는 비경, 간경, 위경, 담경, 신경, 방광경 등 주요 신체기관과 관계된 모든 경락이 지나가고 있고 경혈도 30여개나 된다. 따라서 수많은 경혈을 자극한 이후 하루의 일과를 시작해 보면 하루가 달라질 수 있을 것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푸른도시국 공원과 최광빈 02-3707-9610
서울시 공보관실 언론담당관 한문철 02-731-6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