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 2006브랜드스타 패밀리 레스토랑부문 대표브랜드로 선정

서울--(뉴스와이어)--국내 1위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www.outback.co.kr)는 25일 브랜드가치 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스톡(www.brandstock.co.kr)이 발표한 ‘2006년 브랜드스타’에서 프랜차이즈분야 패밀리레스토랑에서 1위를 차지했다.

‘200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총 165개 품목, 668개 브랜드를 브랜드 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평가 모델BSTI(Brand Stock Top Index)로 평가한 결과로 만점은 1000점이다. 브랜드주가지수는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한 성향과 태도를 분석할 수 있는 요소들을 복합적으로 반영하여 2006년 1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 3개월에 걸쳐 연 인원 100만여명의 거래를 통해 형성된 것이다. 소비자조사지수는 연인원 33만명이 참여해 각 브랜드별 인지도, 호감도, 신뢰도, 만족도, 구매의도 등 5개 항목에 대해 응답한 결과를 바탕으로 항목별 가중치를 부여해 측정했다.
지금까지 브랜드 평가는 경기침체 등의 영향으로 각 기업의 매출등에 초점이 맞추어져 브랜드 가치 전반이 되는 고객 충성도를 간과한 측면이 많았으나 브랜드스타는 각각의 지수에 가중치의 차이를 두어 브랜드에 대한 성향과 태도를 분석할 수 있는 요소들을 복합적으로 반영해 재무적 접근과 마케팅적 접근을 결합해 브랜드 가치평가의 객관성을 높였다.

5년 연속 브랜드 스타에 선정된 이마트, 래미안, LG25, LG플래트론모니터, 롯데백화점, 딤채, 비너스, 시몬스침대, 스피드010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공인받게 됐다.

프랜차이즈분야의 브랜드대표는 아이스크림은 배스킨라빈스, 치킨전문점은 BBQ치킨, 커피전문점은 스타벅스가 차지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외식업체 후발주자로 시장에 진입한 후 적극적인 마케팅과 지속적인 한국적메뉴의 개발로 중 장년층의 입맛을 사로잡아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열려 있는 패밀리레스토랑의 분위기를 선도하고 있다. 2003년 업계1위로 올라서면서 브랜드 가치가 급상승 하였다.

아웃백의 다양한 업계최초의 마케팅 시도는 시장의 판도도 변화시켰다. 업계최초의 단 한 번도 얼리지 않은 100% 냉장육 스테이크의 도입과 웨이팅푸드 도입, 테이블 담당서버제와 1년 365일 풀코스로 제공되는 저렴한 런치셋트 등 고객의 입장에서 시도하는 다양한 서비스가 그렇다. 또한 2002년 패밀리레스토랑의 높은 문턱을 “5년전 가격으로 드립니다.” 행사를 통해 대폭 낮추어 많은 많은 고객들에게 가깝게 다가가는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가격은 저렴하게, 서비스와 맛은 최상등급으로 고객을 대접했다. 아웃백의 전메뉴에 사용되는 모든 식자재는 엄선된 과정을 거친 A등급만을 사용하며, 최상의 푸드퀄리티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고객의 까다로운 니드를 채워주고 있다. 아웃백의 이러한 노력들은 고객이 인정한 당당한 브랜드스타 업계 대표에 설 수 있었던 배경인 것이다.

이젠, 브랜드가 경쟁력이다. 일시적으로 사랑받다 잊혀지는 브랜드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고객지향적인 서비스와 마케팅을 해야한다. 이에 박계윤 마케팅팀장은 “고객님들께서 만들어 주신 값진 상을 계기삼아 지금까지 해 왔던 것처럼 기본에 충실하고 고객과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아웃백을 만들어 고객들에게 더 많은 만족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outback.co.kr

연락처

(유)오지정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02-3019-7000
마케팅팀 박계윤 팀장 010-4782-0220
장석현 매니저 011-9403-3920
방지연 코디 010-4642-8527

홍보대행사 엑세스 커뮤니케이션 앤드 컨설팅 02-517-9447 송주열 A.E 016-722-5117 이승세 상무 011-496-489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