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업계, ‘브랜드 스타’ 떴다

뉴스 제공
한진 코스피 002320
2006-04-26 11:41
서울--(뉴스와이어)--‘한진택배’가 지난해 업계 최초로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데 이어 올해에는 2년 연속 선정 및 택배부문 ‘브랜드스타’에 선정됐다.

브랜드가치 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스톡(www.brandstock.co.kr)에 따르면 “한진택배가 지난해 업계 최초로 100대 브랜드 시대를 진입한 데 이어 올해에는 국내 택배브랜드 중 유일하게 브랜드스타로 등극했다”고 밝혔다.

심사평에 따르면 “한진택배는 ‘KTX-당일택배’, ‘현금영수증’, ‘OK캐시백 적립’ 등 차별화된 상품 및 각종 제휴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며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빛나는 이들 서비스는 철저하게 고객 눈높이에 맞춰진 결과”라고 전했다.

‘택배’가 100대 브랜드에 선정된 의미는 무엇보다 인터넷쇼핑몰, 홈쇼핑 등 신유통 출현에 따른 구매패턴 변화 속에서 바쁜 현대인들에게 일상 속 생활 서비스로 빠르게 자리잡았다는데 있다.

김기선 한진 택배사업본부장은 “한진택배의 상품개발 노력은 전반적인 택배서비스의 이미지 제고를 가능케 해 택배산업의 질적 업그레이드로 이어질 것”이라며 “지속적인 상품 개발과 부가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사랑 받는 국내 생활물류 서비스 상품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진택배는 서비스 품질을 통한 고객만족을 최우선을 목표로 오는 8월 대전 허브터미널 및 실시간 물류관제시스템 운영 등의 인프라 재정비를 통해 서비스 차별화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jin.co.kr

연락처

(주)한진 홍보팀 김철민 과장, 02-728-55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