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IP폰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06-04-26 11:28
서울--(뉴스와이어)--인터넷 네트워킹의 세계적인 선두기업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대표 손영진, www.cisco.com/co.kr)는 Cisco IP 폰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실용적이고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를 구하기 위해 오는 4월 19일부터 ‘시스코 IP폰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금일 발표했다. 국내에서는 업계 최초로 시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시스코의 IP Phone이 Double Byte지원으로 한글 애플리케이션이 가능해짐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의 응용 분야를 활성화 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IP telephony가 대상 정보를 수집하고 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크립트 기반의 응용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국내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 분야 또한 영업 실적, 직원 정보 검색, 사내공지 등 일반 기업에서 활용 가능한 기능부터 학교 내 출석체크, 호텔 내 정보 검색, 증시 현황 검색 기능 등 영역의 제한을 두지 않는다.

참가 신청은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 www.cisco.com/kr/go/contest 내 공모전 참가신청 페이지에서 등록 가능하며, 최종 제출은 5월 31일까지 contest@external.cisco.com을 통해 마감한다. 참가부문은 일반기업, 공기업 및 이에 준하는 업체에 근무하는 개인 및 단체가 신청 가능한 일반부문과 국내외 대학(원) 재학생으로 개인 및 단체가 신청할 수 있는 학생부문으로 나뉜다.

교육계 및 관련 업계에서 실용적인 산학연 프로그램의 연장선상으로 기대되는 이번 시스코 IP폰 애플리케이션 공모전에는 아이디어 설명, 개념 구성도 및 솔루션 구현 방안, 동작 기능 및 용도 등의 내용이 모두 포함된 MS 워드 또는 파워포인트 형식의 자료가 제출되어야 하며, 심사를 거친 후 오는 6월 10일 www.cisco.com/kr/go/contest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발표한다. ▶기업 업무 환경에 적용 가능성 ▶ 아이디어의 독창성 및 실용성 ▶ 기술 구현의 유연성 및 용이성 등 엄격한 심사 기준을 거쳐 선정된 대상(1), 금상(2), 은상(2) 수상자(팀)에게는 각 300만원, 200만원,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기업의 사회 참여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산학 연계에 많은 관심을 보여 온 시스코는 전 세계 152개국에 걸쳐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실시, IT 기술 교육을 통해 고급 인력을 배출해 왔으며 국내에서는 1997년 본 프로그램을 도입, 전국 90여 개 대학과 교육 기관으로 사업을 확장 실행함으로써 IT 전문인을 꿈꾸는 학생과 네트워크 엔지니어들에게 실질적인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개요
시스코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기업으로, 1984년 이래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한한 기회와 가치를 실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시스코 임직원들과 제품, 파트너들은 사회가 보다 안전하게 연결됨으로써 궁극적으로 디지털 기회를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최신 뉴스는 본사 뉴스룸과 시스코 뉴스 사이트 네트워크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sco.com/kr

연락처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홍소연 이사 02-3429-8050
SMC 홍지선 과장/ 박윤정 02-3445-7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