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자동차 산업 경영혁신을 위한 세미나 개최
이번 세미나는 올들어 중소기업을 위한 SAP코리아의 영업 및 마케팅 강화차원에서 진행되는 소규모 타겟 마케팅 행사로, SAP코리아는 그 동안 대기업 위주의 솔루션이라는 시장의 편견을 불식하기 위한 이러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의 결과로 점차 중소기업에도 최적화된 솔루션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SAP코리아의 이덕성 부사장은 “ 자동차 산업은 광범위한 공급망을 통한 다자간 협업을 바탕으로 한 대단히 복잡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지닌 산업이다. 따라서 이 산업에서의 경쟁력은 제품의 품질과 함께 결국 이러한 복잡다단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얼마나 혁신적으로 운영하느냐에 달려있다”면서, “SAP는 대기업 위주라는 그간의 평가와는 달리 실제 고객 중 절반 이상이 이미 중견, 중소기업으로, SAP는 보다 많은 국내 중견, 중소기업이 경영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국가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위아의 임성식이사의 ‘전사통합 시스템 구축을 통한 IT인프라 혁신사례’ 발표를 비롯한 볼보, 화신, 다이모스의 임원진들이 my SAP ERP, SAP Business One 등 SAP솔루션 도입을 통한 자사의 경영 혁신 사례를 발표하여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SAP코리아 개요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