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경상북도 관광활성화 협약 체결

뉴스 제공
하나투어 코스닥 039130
2006-04-26 19:52
서울--(뉴스와이어)--하나투어가 경상북도, 영진전문대학과 공동으로 '경상북도 관광 활성화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의근 경북도지사, 박상환 하나투어 대표이사, 최달곤 영진전문대학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6일 오후 2시 도청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민·관·학 3자는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풍부한 관광 자원을 보유한 경북도의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유기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합의하였다.

이 번 업무 협약에 따라 경상북도는 지역 관광 자원과 여건에 대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게 되며, 하나투어는 경북도의 초기 관광정책 수립이나 관광인프라 개발 및 기획 단계에 간접 참여하고 상품화와 홍보를 전담하여 관광객 유치에 연결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영진전문대학은 경북도의 관광 진흥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하나투어는 국내여행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자회사 '하나강산'을 통해 트랜디한 국내 테마여행을 개발하며 전문성을 구축해왔다. 또한, 전국 5천여 개 여행사를 통한 국내 판매망과 전 세계 21개 지역에 해외 직영망을 갖추고 있어 이러한 기획력과 인프라를 활용해 경북도 관광 상품 개발과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하나투어와 하나강산은 5월부터 경상북도 연중관광상품을 운영할 계획이다. 안동/영주/봉화/ 청송을 축으로 하는 '경북북부 유교문화권', 경주를 축으로 하는 '신라문화권', 고령을 축으로 하는 '대가야문화권', 울진/영덕/포항/울릉도/독도를 축으로 하는 '7번국도 동해안 및 섬 자연관광권' 등을 기본적인 테마로 매 시즌별 새로운 테마를 발굴하여 상품화할 예정이다. 특히, 철도청과 항공사측과 공동 협의하여 경북도와 수도권을 연결하는 교통 여건 개선에도 힘쓸 계획이다.

하나투어 개요
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9개 계열사와 전세계 31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5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 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해 하나투어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tour.com

연락처

전략홍보기획실 홍보팀 정기윤 대리 02-2127-1368 019-366-197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