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 여론과 트렌드의 장, 싸이월드 ‘광장’ 서비스 인기

서울--(뉴스와이어)--지난 5일 싸이월드 개편과 함께 새롭게 오픈한 ‘광장’ 서비스(kwangjang.cyworld.nate.com)가 회원들의 적극적인 호응과 참여에 힘입어 싸이월드의 새로운 인기서비스로 주목 받고 있다.

‘광장’은 1,700만 싸이월드 회원들이 직접 올린 따뜻하고 재미있는 동영상, 에피소드, 카툰, 생활정보 등 다양한 UCC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 싸이월드 회원들의 다양한 관심사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이야기’ 게시판, 멋진 사진 갤러리가 돋보이는 ‘매니아’ 게시판, 건강, 다이어트, 트렌드, 유명 만화가들의 카툰 등 유용한 정보가 가득 담긴 ‘정보 플러스’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현재 하루 평균 ‘광장’을 찾는 회원 수만 대략 50여 만 명, 페이지뷰는 오픈 2주 만에 평균 350만을 넘어섰다. ‘광장’서비스의 이러한 인기비결은 다름아닌 회원들이 직접 올리는 다양한 유저 콘텐츠. 더불어 자신들의 미니홈피 내 다양한 콘텐츠를 ‘광장 보내기’ 클릭만으로 손쉽게 1700만 회원과 공유할 수 있다는 것 역시 ‘광장’서비스의 장점이다.

광장에는 현재 회원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유저 콘텐츠들이 하루 평균 1만여건 이상 등록되어 올라오고 있다.

지금까지 ‘광장’에서 가장 큰 인기를 얻은 게시물 역시 ‘여자가 남자를 위해 지켜야 할 것’으로 무려 20만 명 이상이 조회하였으며 추천, 스크랩수만 해도 5만에 이르고 있다. 이 밖에 ‘하버드 MBA 학생들의 목표성취 기술’ 등과 같은 정보성 게시물 역시 10만에 가까운 조회수를 나타내며 회원들간의 유익한 정보공간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독도 영유권 분쟁이슈가 다시 떠오르면서 이와 관련한 ‘한국여자 vs. 흑인남자 일본에 대한 TV토론 동영상’ 등도 1,000 여건에 이르는 댓글을 나타내며 시시각각 떠오르고 있는 싸이월드 회원들의 관심사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싸이월드 ‘광장’은 미니홈피라는 개인적 공간을 넘어 1,700만을 대상으로 한 회원들간의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 공간을 제공해주고 있다는 점에서 싸이월드가 UCC기반의 1인미디어 플랫폼으로서의 그 잠재력과 가능성을 잘 보여주고 있는 사례라고 할 수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최향숙차장 (2121-3767) / 명성남과장 (3741) / 신희정과장 (3738)
PR게이트 792-2633 이선민 대리 (011-9876-7680) / 임지영 과장 (017-234-136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