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Philips LCD 구본준 부회장 금탑산업훈장 수훈

뉴스 제공
LG디스플레이 코스피 034220
2006-04-27 10:35
서울--(뉴스와이어)--LG.Philips LCD구본준(具本俊) 부회장이 27일, 파주 디스플레이 클러스터 조성을 통해 국가 경제에 기여한 공로로 ‘금탑산업훈장’을 수여받았다.

구본준 부회장은 파주 디스플레이 클러스터의 성공적 조성을 통한 ①국가산업경쟁력 강화와 ②중소협력업체와의 동반 성장, 그리고 ③외국 첨단 기업의 국내 직접투자 유발 및 ④고용 창출 등 국가 경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파주 디스플레이 클러스터는 140만평 부지에 LCD 전,후방산업이 집적되어 일관생산체계를 갖춘 세계 최대의 디스플레이 클러스터로서 차세대 국가 성장동력산업인 디스플레이가 세계 1위를 실현하는 데 앞장설 전망이다.

LG.Philips LCD의 파주 디스플레이 클러스터는 산업단지 조성 기획 단계부터 협력업체들과 윈윈(Win-Win)을 위한 중소 협력 업체 입주 부지 조성을 함께 추진해 60만평의 협력업체 단지를 구축한 상생 경영의 표본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LG.Philips LCD는 협력업체 임직원 교육 및 식스 시그마와 경영혁신 등의 지원으로 협력업체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한편, 협력업체와의 공고한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한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LCD 부품, 장비산업의 국산화율을 증진시키는 등 상생경영의 모범이 되고 있다.

또한 일본의 LCD 유리기판 업체인 NEG와의 합작사인 파주 전기초자社를 설립하여 외국 첨단 기업의 직접투자를 이끌었으며, LG.Philips LCD의 직접 고용 2만 5천명을 비롯, 협력업체 1만 명과 LG계열사 입주 시 7천명 등 총 4만 2천명의 대규모 직접 고용 창출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외에도 파주 디스플레이 클러스터는 경기서북부 경제활성화를 통해 지역균형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국가 대외 신인도 제고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금탑산업훈장은 정부에서 추서하는 산업분야 훈·포장 중 1등급에 해당하는 최고 영예의 훈장이다.

한편 구본준 부회장은 LG전자와 필립스의 합작법인 출범을 통해 외국 투자유치를 이끌어낸 공로로 2000년 11월,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한 바 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LG.Philips LCD 전재완 부사장, 김우식 부사장, 허만복 담당, 김갑수 노조사무국장 등 LG.Philips LCD의 임직원14명과 경기도 및 파주시 관계자 등 총 80명의 유공자에게도 파주 디스플레이 클러스터의 성공적 조성에 기여한 공로로 훈장 및 표창이 수여됐다.

웹사이트: http://www.lgdisplay.com

연락처

홍보팀 02-3777-0880/09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