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제2회 봄맞이 우리꽃(野生化) 전시회’개최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는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코리아디자인센터 지하1층 전시관(분당구 야탑동 소재)에서 ‘제2회 봄맞이 우리 꽃(야생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봄맞이 우리 꽃을 찾아서’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지역의 야생화전문가 및 동우회, 시민 등이 직접 참여한 작품이 전시되는데 남한산성, 청계산, 불곡산, 영장산 지역에 자생하는 야생화 250점, 사진작품 150점, 설탕공예작품 200점 등 다양한 작품 총 600여점이 전시된다.

특히 이번 야생화 전시회에서는 다른 전시회와는 달리 전시된 작품들에 대한 해설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고장의 야생화에 대한 다양한 모습을 슬라이드를 통해 보여줘 우리 꽃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알리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성남지역에는 대도시에서는 볼 수 없는 복수초와 얼레지의 거대한 군락지, 두루미천남성과 같은 희귀종도 살고 있으나, 무분별한 등산로 개척과 채취로 현재는 그 자생지까지 위협을 받는 상황에 처해있어 보호대책이 시급한 실정” 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귀중한 생명문화재인 야생화에 대한 인식을 견고히 하고 소중한 우리 것을 보호하고 되찾는데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ans21.net

연락처

성남시청 환경보전과 환경보호팀 031-729- 2422
성남시청 공보실 이충열 주사 031-729-27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