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DA, 카자흐스탄 정보통신청과 인터넷 기반 조성 협력 양해각서 체결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송관호, 이하 NIDA)과 카자흐스탄 정보통신청(청장 Mr. Askar Jumagaliyev, 이하 AIC)은 26일, 카자흐스탄 수도 아스타나에서 "카자흐스탄의 정보화 기반조성을 위한 양 기관의 인터넷 상호협력 활동 추진에 대해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카자흐스탄 정부는 한국과의 지속적인 협력 확대를 통해, 인터넷이용활성화, 전자정부구축, 통신시장개방, IT산업단지조성 등 적극적인 정보통신개발정책의 추진을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NIDA와 AIC는 오는 8월 카자흐스탄에서 국가정보화 정책방향제시, 한국의 인터넷활용사례소개 등을 위한 인터넷 국제 세미나를 공동개최 할 예정이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송관호 원장은 “인터넷을 비롯한 IT분야는 보다 많은 국가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발전한다”며, “후발국의 참여를 독려하고 지원하는 것은 인터넷 강국인 우리의 책임”이라고 언급했다.

NIDA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저개발국 인터넷 기반 조성을 위해 캄보디아, 스리랑카, 몽골에서 인터넷주소자원관리 및 기술동향 세미나를 개최하였으며, 한국의 선진 IT 기술 및 정책에 관한 정보와 노하우를 직접 전파해 아태지역 정보화 강국으로서의 국가 이미지 제고 및 우리 IT기업의 해외진출 여건조성이라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 AIC(Agency of the Republic of Kazakhstan for Informatization and Communication) : 카자흐스탄의 정보통신 국가정책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중앙행정기관

웹사이트: http://www.nida.or.kr

연락처

한국인터넷진흥원 홍석진 02-2186-4573 016-206-699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