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0일, COEX서 2006 대한민국특허기술이전 박람회 개최
최근 국내 발명가들은 스위스 제네바발명전에서 금상 6개 은상 4개 등 굵직굵직한 상을 휩쓸면서 세계 굴지의 발명강국과 비교해도 결코 뒤지지 않는 발명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그러나 피나는 노력 끝에 발명에 성공하고 특허를 취득해도, 제품화하지 못하면 자칫 소중한 발명 아이디어가 사장될 수 있다.
이에 특허사업화 지원기관에서 효용 가치를 인정받은 특허기술을 사고 팔 수 있는 ‘대한민국특허기술이전 박람회’가 개최된다.
오는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 인도양관에서 개최되는 ‘2006 대한민국특허기술이전 박람회’는 특허 보유자에게는 사업화의 활로를 개척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개인이나 대학, 연구기관 등이 보유한 우수 특허 기술의 수요 발굴과 전시를 통해 민간기업으로의 이전 및 사업화 촉진이 목적이다.
또한 올해로 4회째인 대한민국특허기술이전 박람회는 기술개발자에게는 우수특허기술의 마케팅 기회를, 기술도입자에게는 유망 신규사업 아이템을 제공하는 자리가 된다.
전시장은 크게 특허기술 이전관, 우수발명시작품관, 특허기술 지원관, 특허기술 소개마당, 무료상담코너 등으로 구성된다.
특허기술 이전관의 경우 공공기술 이전관, 일반기술 이전관으로 구성되며 100여개가 넘는 특허기술이 전시될 예정이다.
지원관에서는 기술거래기관, 기술평가기관, 사업화지원기관 등이 참여해 기술이전과 특허기술사업화를 위한 지원내용 등을 상담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무료상담코너를 상시 운영, 특허에 관한 모든 상담을받을 수 있는 지원책을 육성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주목할 점은 참가기술 중 우수기술 40개를 선발, 기술세일즈 및 타겟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허기술이전 마케팅으로 통칭되는 이 지원책은 지난해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기술이전 가능성이 높은 고급기술을 선발해 기술개요서, 기술평가서, 사업계획서 등 기술 세일즈 자료를 무료로 제작지원한다.
또 자료를 바탕으로 수요기업을 발굴해 타겟마케팅을 실시하는 한편 별도의 상담회를 통해 우수기술의 거래이전을 촉진하는 기술마케팅 지원사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kipa.org
연락처
한국발명진흥회 사업화지원팀 주임 이정석 02-3459-2849
윈컴피알 AE 박형신 02-508-7238 / 011-288-259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