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커뮤니티 야후!피플링 (http://kr.ring.yahoo.com/)

서울--(뉴스와이어)--작년 4월, 웹링이라는 개념을 포털 최초로 서비스화 시킨 야후!피플링(http://kr.ring.yahoo.com)은 모든 블로거들이 모여 관심사를 기반으로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를 엮어가는 블로그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피플링은 맞춤형정보배달(RSS)를 이용해 블로거 커뮤니티를 만들어주어 자신의 관심을 중심으로 블로거들을 한 곳에 모아 다른 사람과 쉽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특히, 야후!피플링은 야후의 아이디를 가진 야후 블로거뿐 아니라 네이버, 다음, 엠파스, 이글루, 설치형 블로그 등 RSS 표준을 따르는 블로그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등록할 수 있어 쉽게 다른 업체의 블로거들을 만날 수 있다. 즉, 쓰고 있는 블로그를 옮기거나 할 필요 없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새로운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야후!피플링의 강점이다.

야후!피플링은 각 사이트의 운영자가 영화, 인테리어, 웰빙 등 자신의 주제에 맞는 카테고리를 찾아 직접 등록을 하는 서비스로 운영된다. 따라서 자신이 관심 있는 블로그를 입력해두면 일일이 여러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면서 정보를 구하지 않아도 피플링에서는 한 분야에 대한 모든 블로그의 글들이 한 곳에 자동 업데이트되어 리스트를 보여준다. 다양한 테마별로 글이 분류되어 지기 때문에 야후!블로그 뿐 아니라 같은 주제를 담고 있는 타 사이트의 글까지 함께 공유할 수 있어 한 곳에서 정보를 손쉽게 검색하고 수집할 수 있다.

이에 나아가 블로거들의 활동성 및 평가를 분석해 인기 블로거 랭킹을 제공한다. 통합 전체, 키워드별, 블로그 업체별로 각각 랭킹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수많은 웹상의 컨텐츠 중에 유용하고 알찬 블로그 글들을 쉽게 찾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해당 분야의 전문자적인 지식을 보유한 탑블로거와 교류할 수도 있다. 100개 분야별 전문 블로그의 랭킹을 제공하고 있으며 순위는 전체 수집된 블로그 RSS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의 수(스크랩수)를 기반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2월 개편을 시작으로 야후!피플링은 네티즌 스스로 ‘글을 성격을 분류하는 주요 단어’인 태그를 서비스에 접목시켰다. 태그를 클릭하면 관련된 피플링이나 연관된 글을 볼 수 있으며 인기 태그를 통해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피플링은 다양하고 재미있는 테스트를 통해 나와 맞는 블로거들과 쉽게 만날 수 있다. 각 블로그 글을 분석한 ‘성향분석’을 제공해 다른 블로거의 특징을 한 눈에 알 수 있어 같은 관심사 블로거 등록 확장이 간편하며 작년 8월부터 주제별 심리 테스트 서비스인 야후!구냥 웹진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r.yahoo.com

연락처

야후코리아 김병석 과장 02-2185-2592 011-9958-9516 이메일 보내기
커뮤니케이션 신화 송철욱 과장 6370-3337 011-9030-7883, 이메일 보내기
박선희 AE 2185-2911 016-758-2191, 이메일 보내기
김규정 AE 6370-3336 011-9432-070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