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농업기술센터, ‘우리음식 체험 교실’ 운영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봉현) 에서는 4월 27일부터 5월 26일까지 6회에 걸쳐 350명의 초,중,고등생과 유치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차세대 우리음식 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웰빙식 실천과 함께 우리 쌀, 친환경농산물을 이용한 전통 음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우리의 청소년들은 서구화된 식생활에 길들여져 간편식과 인스턴트식품 등을 즐기고 있어 소아 비만, 당뇨 등 성인병이 조기에 나타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건강에 많은 부작용이 나타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어린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간편식과 인스턴트식품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등 잘못된 식생활에 대한 정보를 알려 주고, 친환경농산물을 이용한 음식 만들기 실습 체험과 시식을 통해 우리 음식의 우수성과 더불어 어릴때의 식습관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일깨워 주고자 한다.

이번 체험교육은 쌀을 이용한 경단 만들기, 우리 김치 직접 만들어 먹어보기 등의 실습과 우리지역에서 생산된 친환경농산물 시식으로 손으로 직접 만들어 먹는 음식과 친환경농산물이 우리 몸에 주는 영향 평가와 우리센터 내 웰빙체험 투어 프로그램인 꽃 육묘장, 농업유물전시실, 저면관수 하우스시설 및 자연학습장 등도 견학하여 자연과 인간이 조화롭게 살 수 있는 자연의 혜택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또한 이번 교육을 통하여 후계 세대들에게 우리의 먹거리를 생산하는 농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농업 · 농촌에 대한 사랑의 계기가 되어 생명산업인 농업을 바로 보고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농업 · 농촌의 좋은 파트너가 되어 주기를 기대 한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 담당관 김정동 062-943-1119
광주광역시청 공보관실 오승준 062-613-21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