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챔피언쉽 직장인 카트라이더 대회’ 진행

뉴스 제공
넥슨
2006-04-28 10:16
서울--(뉴스와이어)--전국의 직장인 <카트라이더> 고수를 위한 대형 대회가 펼쳐진다.

넥슨(대표 김정주, www.nexon.com)은 직장인을 위한 최초의 본격 <카트라이더> 대회인 챔피언쉽 직장인 카트라이더 대회>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KB국민은행(www.kbstar.com, 은행장 강정원, 이하 국민은행) 의 후원 하에, 게임 전문 방송 ㈜온게임네트워크(www.ongamenet.com, 대표 김성수, 이하 ㈜온게임넷)와 함께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만 20세 이상 모든 직장인을 대상으로 진행이 되며, 우승 상금 500만원을 포함해 총 상금 2,000만원의 대규모로 진행된다.

넥슨은 오늘부터 <카트라이더(kart.nexon.com)> 게임 내 대회 진행을 위해 별도의 채널을 마련한다. 만 20세 이상의 직장인 유저라면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게임에서 바로 채널에 입장할 수 있으며, 게임 내 해당 채널에서는 4월 28일부터 5월 4일까지 일주일 간 스피드 그랑프리 형식[1]의 온라인 예선이 진행된다. 온라인 예선의 누적 성적에 따라서 참여자 중 상위 128명이 오프라인 예선에 진출할 예정이다.

챔피언쉽 직장인 카트라이더 대회>의 오프라인 예선은 5월 중순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토너먼트 형식의 대회를 통해서 본선 진출 32명을 선발한다.

이후 5월 20일부터 전국 최강의 직장인 카트라이더 32명은 삼성동에 위치한 ‘온미디어 메가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본선 경기에 참여한다. 해당 경기는 모두 공개적으로 진행되어 현장을 찾는 관객들의 눈길을 잡을 것으로 기대되며, 녹화 후 5월 25일부터 매주 목요일 온게임넷을 통해서 방송된다.

16강 경기 및 결승 경기 등의 주요 경기는 보다 많은 관객들이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삼성동의‘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서 특설 무대가 설치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야외 이벤트 행사 중에는 관람객들에게 응원 T셔츠를 제공하고, 한국 축구 승리를 기원하는 응원전 등도 함께 하여 재미를 더한다.

넥슨의 국내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민용재 이사는 “<카트라이더>는 어린이, 청소년은 물론 20대 대학생과 그 이상의 중, 장년층 유저들까지 모두 함께 즐기는 게임이다”라며 “지금까지의 리그 방식과는 달리 ‘직장인’들이 참여하여 실력을 겨룰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 전국의 만 20세 이상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니 생활 속에서 감추고 있던 게임 실력을 드러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기대를 밝혔다.

한편 행사 기간 중 KB국민은행가 ㈜넥슨은 행사기간 중 “KB직장인우대종합통장” 가입자를 대상으로 최신형 DMB폰 및 카트라이더 캐쉬 쿠폰 등을 상품으로 지급하는 푸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넥슨 개요
㈜넥슨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퍼블리싱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와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회사이다. ㈜넥슨의 서비스 게임으로는 바람의 나라, 어둠의 전설, 테일즈위버, 일랜시아, 아스가르드,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Qplay, CA-BnB, 카트라이더 등이 있다. 또한 2004년 3월 종합 포털 사이트 넥슨닷컴(www.nexon.com)을 오픈했고, 현재 2005년 '넥슨닷컴'은 진정한 게임 포털로서,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xon.com

연락처

구기향 이메일 보내기 02-2185-0437 016-292-251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