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재의료관리원 태백중앙병원 새모습으로 탈바꿈
산재의료관리원(이사장 최병훈) 태백중앙병원(병원장 이건원)은 병원 노후 시설의 대대적인 보수공사와 고객편의시설 확충공사를 완료했다.
산재의료관리원 태백중앙병원은 핵심적 고객접점부서가 밀집된 지하1층부터 지상2층까지의 공간을 고객동선 및 대기시간 단축과 연계하여 과학적, 입체적으로 재배치하고 고객의 편의를 위한 시설을 대대적으로 신설, 확충하였다.
이번 공사는 본관2층에 52병상 규모의 ‘진폐정밀병실’을 확보하고 본관1층 외래각과는 내과계열, 외과계열, 지원계열 등 그룹화하여 고객의 동선을 최소화 했다.
또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고객대기공간, 어린이놀이방, 수유실, 응급환자전용주차공간, 고객탈의실, 커피숍, 고객휴게실, 24시간편의점 공간 등을 신설하였다.
태백중앙병원은 기존의 환자목욕탕 옆에 ‘이발소’와 입원환자의 여가생활을 위한 ‘환자전용 당구장’을 신설하여 환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004년 11월에 시작한 공사는 건축·기계·전기·통신 등의 시설공사, 응급의료센터 신축이전과 실내공원조성공사, 병실의 물품교체 및 환경개선, 종합건강관리센터 및 현관로비의 실내장식, 고객편의시설 확충 등 105억원의 예산을 들여 1년 5개월에 걸쳐 완공되었다.
또한, 태백시의 지원을 받아 병원 뒷산에 연면적 517평, 연장길이 330m의 산책로(희망마루) 조성사업을 추진, 지난 1월 1차공사가 완료되어 요양중인 진폐환자 및 탄광근로자와 그 가족들, 그리고 인근 지역주민에게 쾌적한 산책공간을 제공하는 한편 산재환자들의 재활의욕 고취와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태백중앙병원장은 “시설개보수공사로 인한 크고 작은 불편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보내주신 고객들에게 최고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와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wamco.or.kr
연락처
홍보팀장 오기영 : 2165-7111
홍보담당 김병규 : 2165-7114
-
2008년 6월 27일 1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