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6회 해군참모총장배 전국조정대회 개막

서울--(뉴스와이어)--강인한 체력과 팀원간 완벽한 호흡, 그리고 박진감이 넘치는 수상 스포츠의 꽃인 「제 36회 해군참모총장배 전국조정대회」가 5월 1일(월)부터 2일(화)까지 한강 미사리 조정경기장에서 열린다.

해군본부(참모총장 남해일)가 주최하고 대한조정협회(회장 정몽선)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168개팀 448명의 선수들이 출전하여 동계 훈련 기간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겨룬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남/녀 대학부 및 일반부, 남/여고부, 남/여중부 등 6개부에서 에이트(타수 한 명과 여덟 명이 각 한 개의 노를 젓는 방식), 무타포어(타수 없이 네 명이 각각 한 개의 노를 젓는 방식), 무타페어(타수 없이 두 명이 각각 한 개의 노를 젓는 방식), 더블스컬/경량급 더블스컬(두 명이 한 조가 되어 각각 두 개의 노를 젓는 방식) 및 싱글스컬(한 명이 두개의 노를 젓는 방식) 등 21개 종목에 걸쳐 힘찬 레이스를 펼친다.

특히 조정은 마라톤에 비교될 만큼 강인한 체력과 불굴의 인내심이 요구되며, 팀 구성원간 일사불란한 단결력이 매우 중요한 스포츠로서 예로부터 국가간 또는 대학간 자존심과 명예를 걸고 경쟁해 온 인기수상 스포츠로 각광받아 왔다.

국내 해양 스포츠 활성화와 민ㆍ군 유대강화를 위해 지난 1971년 첫 대회를 개최한 이래 올해로 36회 째를 맞는 해군참모총장배 전국 조정대회는 지금까지 국가대표 등 조정 우수선수 발굴 및 국내 해양 스포츠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해 왔다.

5월의 화창한 봄기운 속에 치러질 이번 대회는 5월 1일(월) 오전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이틀간의 열띤 경쟁에 들어가며, 종목별 입상자에게는 해군참모총장 상장 및 메달이, 각 부문별 종합우승 및 준우승에게 해군참모총장 상장과 우승(준우승) 트로피가 주어진다.



웹사이트: http://www.navy.mil.kr

연락처

해본 정책홍보실 공보처 02-819-662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