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체전 개막 행사간 ‘특공무술’ 시범

고양--(뉴스와이어)--육군 광개토특공부대는 2일 고양 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제 52회 경기도민 체전 개막 행사간 특공무술 시범을 보인다.

도민체전은 스포츠를 통해 도민의 우의와 단결을 도모하면서 명랑하고 질서 있는 사회기풍을 조성하여 체육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道의 중요한 행사로 해마다 경기도내 주요 도시를 순회하면서 개최되어 왔으나, 경기장 시설이 완비된 일부 도시에 국한되어 왔다.

이번 특공무술 시범은 경기장 시설을 완비함으로써 경기북부지역에서는 처음으로 도민체전을 단독개최 하게 된 고양시가 최전방 지역의 특징을 고려하여 군부대의 동참을 적극 희망하였고, 광개토부대가 이를 수용함으로써 군단의 가장 강한 대테러 진압부대인 특공연대가 지원하게 되었다.

시범은 식전행사에 앞서 사전행사중의 하나로, 100명이 펼쳐 보이는 형(形), 낙법, 격파, 종합 겨루기, 단전호흡 등을 통해 약 1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부대는 지난 3월말 태권도 유단자들로 인원을 선발하고 한 달 동안 하루도 쉬지 않고 기초훈련과 응용기술 연마, 집중숙달 등 3단계로 구분, 강도 높은 훈련을 실시하면서 국민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시범준비에 만전을 기해왔다.

한편, 특공부대는 이번 시범을 통해 천하제일군단 특공연대의 우수성을 대외에 과시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국민의 군대로서 강한 군대의 위상을 한껏 드높일 계획이다.

고양시청 개요
경기도 북서쪽에 위치하는 고양시는 평화와 미래의 중심도시로 약 109만 명의 시민이 거주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oyang.go.kr

연락처

고양시청 공보담당관실 공보담당 유한우 031-961-2720 담당자 강준희 031-961-346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