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래버러토리스, 업계 최소형 단일 칩 USB - UART 브리지 발표

뉴스 제공
실리콘랩스 나스닥 SLAB
2004-11-02 09:50
서울--(뉴스와이어)--실리콘 래버러토리스(나스닥: SLAB)는 오늘 업계 최소형, 최고 통합 기능의 단일 칩 USB - UART 브리지를 발표했다. CP2102는 저작권 사용료가 없는 드라이버를 제공하여 추가 소프트웨어가 필요하지 않는 완전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RS232에서 USB로의 업그레이드가 간단하다. 통합 기능의 USB - UART 브리지는 보드 공간을 줄여주며 설계를 단순화시키고 개발 시간을 단축시킨다.

CP2102의 특징으로는 EEPROM 및 전압 레귤레이터를 내장하고 있으며, USB 트랜시버 및 통합된 내부 발진기를 통하여 USB 응용 프로그램에서 일반적으로 요구되는 크리스탈 및 기타 외부 구성 요소의 복잡한 구성과 비용을 절감하게 해 준다. 이 장치는 또한 완전한 USB 2.0 지원 기능의 컨트롤러, 브리지 컨트롤 로직 및 송/수신 버퍼와 모뎀 핸드셰이크 신호를 갖춘 UART 인터페이스를 소형 5 x 5 mm 패키지에 포함하고 있다.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의 부사장 Derrell Coker는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의 소형 USB - UART 브리지는 모든 USB - UART 인터페이스에 대한 원활한 업그레이드를 가능하게 합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USB가 특히 소비자 및 산업용 응용 프로그램에 있어서 보급률이 증가하고 있으므로 우리의 고통합 저비용 장치를 사용하여 설계자들은 빠르고 쉽게 이러한 업계 표준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CP2102는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의 CP2101 아키텍처를 향상시킨 제품이므로 별도의 설계 변경 없이 기존의 설계에 쉽게 구현된다. CP2102는 비표준 전송 속도를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고 OEM 공급자 ID(VID) 및 제품 ID(PID)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마법사를 포함하고 있다. 시스템 개발은 CP2102EK 평가 키트를 사용하면 간단해지며, 여기에는 완전한 USB - RS232 평가 보드 및 저작권 사용료가 없는 PC 및 Macintosh 플랫폼용 장치 드라이버가 포함되어 있다.

실리콘랩스 개요
실리콘랩스(Silicon Labs, NASDAQ: SLAB)는 보다 스마트하고 연결된 세상을 위해 선도적인 반도체,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공급한다. 다양한 수상 실적을 자랑하는 실리콘랩스의 기술들은 사물인터넷(IoT), 인터넷 인프라, 산업 자동화, 컨수머 및 자동차 시장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실리콘랩스 엔지니어링 팀은 성능, 에너지 절약, 커넥티비티, 단순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labs.com

연락처

실리콘 래버러토리스 한국지사 김지은 대리 562-7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