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세계여성경제인 서울총회, 1일 화려한 막 오른다

2006-04-29 21:57
서울--(뉴스와이어)--전 세계 61개국 여성경제인들의 비즈니스 축제인 2006 세계여성경제인 서울총회가 1일 서울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화려한 그 막이 오른다.

5월 3일까지 나흘간 진행되는 이번 총회는 세계 각지를 순회하며 매년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여성 경제인들의 대회이며, 1945년 이후 유럽과 북남미, 아프리카에 이어 아시아에서 열리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세계여성경제인의 동반성장과 번영을 위한 협력과 통합’이라는 주제로 중소기업청 주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 행사에는 61개국 700여 명의 세계여성경제인이 참석 해 세계여성경제인 총회, CEO초청강연, 우수기업 초청박람회, IR컨퍼런스, 파트너쉽 프로그램ㆍ시티투어 및 문화체험 등으로 구성 진행된다.

특히 이번 총회에는 세계여성경제인협회 프랑소와즈 포닝 회장(카메룬)과 영국 벨기에 러시아 슬로베니아 세네갈 알제리 태국 대만 여성경제인협회장 등을 비롯해 각국 여성경제인들이 300여명이 포함돼 있으며, 국내에서는 정세균 산자부장관, 장하진 여성가족부장관, 이현재 중소기업청장, 이명박 서울시장, 이경숙 숙명여대 총장, 현대그룹 현정은 회장 등 정부 및 기관, 학계, 기업 등 유명 여성인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5월 1일 개막행사에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정명금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세계여성경제인 활동 동영상 상영, 서울시립예술단의 축하공연, 우수기업 초청 박람회 전시장 관람 순으로 진행되며, 세계여성경제인 정기총회는 오전 오후로 나눠 세계여성경제인들의 동반성장을 위한 참가국별 주제발표가 마련된다. 또 오찬과 함께 참가자들의 세계 여성장애인 창업자 돕기 자선경매를 통해 수익금 전액을 전달할 예정이다.

5월 2일에는 KOTRA와 삼성경제연구소 등 유관기관을 초청하여 해외여성 CEO를 대상으로 IR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개성공단 등을 포함한 한국투자환경과 한국의 IT산업 동향을 자세히 설명하고 투자유치 및 전략적 제휴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게 될 전망이다. 이어 칵테일 파티 형식으로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참가국별 간단한 프레젠테이션을 청취하는 등 네트워킹 할 수 있는 파트더쉽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된다.

CEO 초청강연은 1일차 CJ그룹 손경식 회장이 '글로벌 무한 경쟁 속의 CJ경영 트랜드’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며, 이튿날에는 한국무역협회 이희범 회장이 ‘일조달러 무역시대와 여성기업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연 할 예정이다.

또 행사기간 동안 한경희스팀과학(스팀청소기), 영도섬유(벨벳), 보우실업(귀금속 장신구) 등 국내외 여성기업 약 30개사의 우수제품 전시관을 설치하여 여성경제인들의 사업교류를 위한 수출, 투자상담 등도 병행된다.

이 밖에도 해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둘러 볼 수 있는 청계천, 인사동, 남산 한옥마을,경북궁 등의 서울 시티투어를 가질 예정이며, 마지막날에는 한국민속촌을 방문 해 줄타기와 농악, 널뛰기, 비빔밥 시식 등 한국 문화체험 시간을 가지게 된다.

정명금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겸 조직위원장은 “이번 서울총회는 세계 61개국의 여성경제인들이 아시아에는 처음으로 한 자리에 모이게 되는 토론과 축제의 장이다”면서 “이들과의 경험공유와 긴밀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 실질적인 비즈니스를 이끌어 내고, 한국의 기업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기회로 발전시켜 나가자”고 밝혔다.

한편 세계 여성 경제인들의 경제 올림픽으로 일컫는 이 총회는 그 동안 지난 해 8월 대구에서APEC-WLN(Women Leaders’ Network) 회의의 성공적인 개최 이후 지난 해 10월 제53차 아르헨티나총회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정명금 회장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표하는 8명의 지역위원회 이사로 선정 되었으며, 회원국 전원찬성으로 본 대회의 한국개최를 제의 받아 유치하게 된 것이다.

여성들의 비즈니스 협력을 위해 지난 1945년 설립, 현재 67개국이 회원국으로 가입돼 있는 세계여성경제인협회(FCEM)는 세계 여성경제인 간 비즈니스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여성경제인의 지위를 향상시키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있으며, UN, EU, UNDCTAD, UNIDO, CECD 등의 국제기구에 여성경제인 지원을 위한 활동 등을 하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으로는 On-Line 상에 “Cyber Incubator”를 설치하여 전세계 회원들을 대상으로 무역, 컨설팅, 홍보등을 One-stop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UN의 협조를 얻어 매년 5월 셋째주 금요일을 “세계여성경제인의 날”로 지정하여 다양한 기념행사를 펼치고 있다. 한국은 지난 2003년에 처음 가입했다.

웹사이트: https://www.kwbiz.or.kr/

연락처

- 홍보대행사 ㈜OPQR 황의종 부장(02-539-8777, 017-272-9481)
최은지 AE(02-539-8777, 011-9956-7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