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북유럽서 ‘LG 하키 게임’ 후원
이번 대회는 지난 ‘2006 토리노 동계올림픽’ 열기가 식지 않은 아이스하키 우승국 스웨덴에서 열려 전 국민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았 다.
특히, 이번 대회는 토리노 동계올림픽 4강(스웨덴, 핀란드, 체코, 러시아)이 다시 격돌하면서 세계 최고 수준의 경기력을 보여 현지 의 높은 관심으로 전 경기가 스웨덴과 러시아, 핀란드, 체코 등 참가국의 TV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이 대회는 스웨덴에서만 경기당 인구의 25%인 200만명이 시청하는 등 연인원 3,000만명 이상이 시청한 것으로 분석됐고, 핀란드를 비 롯한 다른 북유럽 국가에서도 이번 대회에 높은 관심을 가져 LG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10월 스웨덴 아이스하키협회와 이 대회 후원 계약을 한 LG전자는 ‘LG 하키 게임’으로 변경된 대회 엠블럼에 LG 로고를 사용 하고, 대회 기간 중 각종 광고물에도 LG 로고를 사용했다.
LG전자 스웨덴 법인은 또 스웨덴 아이스하키협회의 대회 프로모션에 맞춰 스웨덴과 핀란드의 주요 쇼핑몰에서 신제품 로드쇼를 실시하 는 한편, 경기장 내에 PDP TV, 3G 휴대폰 등 제품 체험공간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을 통해 대회 후원 효과를 극대화 했다.
이를 통해 스웨덴을 비롯한 북유럽에서 LG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고 이에 따라 PDP TV와 LCD TV 등 평판 디스플레이, 첨단 3G 휴대폰 의 판매가 급증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30% 이상 신장한 9,000만 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는 PDP TV 등 디지털TV 시장 확대, 휴대폰 사업자 및 오픈시장 진출강화, 노트북 판매기반 구축, 제1 유통인 엘샵(Elkjop) 외 제2유통인 엑스퍼트(Expert) 진입으로 주요 유통 관계 확대 등을 통해 매출 5억 달러를 달성하고 비보조 인지도를 50% 대로 끌어올린 다는 방침이다.
LG전자는 실제로 북유럽 국가에서는 축구보다 아이스하키가 더 인기가 있어 유럽 시장에서 보다 차별화되고 현지 밀착화된 스포츠마케 팅이 현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LG 하키 게임’ 은 지난해까지는 ‘스웨덴 하키 게임(Sweden Hockey Games)’라는 명칭으로 개최되어 왔으나, 이번 LG전 자의 후원을 계기로 대회 명칭이 바뀌게 됐으며 LG전자는 오는 2008년까지 이 대회를 후원하기로 했다.
LG전자가 공식 후원하는 ‘LG 하키 게임’은 스웨덴, 러시아, 핀란드, 체코 등 유럽 아이스하키 최강 4개국 대표팀이 참가하는 대항 전으로 지난 1991년 처음 시작된 이래 매년 2월 개최돼 왔으나 올해는 동계올림픽 관계로 4월에 열렸다.
LG전자 유럽총괄 김종은 사장은 “차별화된 제품을 기반으로 아이스하키, 축구 등 현지적합형 스포츠마케팅을 펼침으로써 유럽의 소비 자들에게 친근하고 신뢰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강조하고, “이를 통해 올해 유럽 시장에서 65억 달러 매출을 달성하겠 다”고 말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조중권 부장 3777-3922 019-231-1612
이형근 과장 3777-3928 019-9204-4772
손창호 대리 3777-3915 019-434-46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