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 고객만족 행정 확산의 지평을 열다

서울--(뉴스와이어)--행정자치부(장관 이용섭)에서는 5월 3일 “공공기관 고객만족(CS) 행정혁신 모델” 설명회를 갖는다.

공공기관 CS 행정혁신 모델은 그동안 행자부에서 이룬 CS행정 추진 성과를 바탕으로 공공기관에서 보다 손쉽게 CS 행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기본이 되는 표준안으로 행자부가 개발한 것이다

○ CS 행정혁신 모델 개발경과
- 모델개발 TF 구성 : 고객만족행정팀, KMAC(한국능률협회 컨설팅)
- 모델개발위원회 구성(9명) : 학계4, 전문컨설턴트1, 공무원4
- 모델개발위원회 개최(3회) : 모델안 토론 · 심사 및 확정
- CS 행정혁신 모델안 확정 : 4.20

각 기관의 특성에 맞도록 활용이 가능한 이 모델의 체계는 크게 비젼, 운영체계, 성과관리의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단계별 개념 정의와 방법론 그리고 사례를 들어 이해를 돕고자 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모델을 적용할 공공기관의 의견을 폭 넓게 수렴하여 보다 발전적인 모델을 개발하기 위함으로, 고객만족 행정을 추진하고자 하는 모든 공공기관에서는 이 모델을 교과서와 같이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 참석기관 : 정부 부 · 처 · 청, 지방자치단체, 시·도교육청, 지방공사·공단 등

일반적인 고객만족 경영 모델이나 매뉴얼과는 달리 고객만족 행정부분에서는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는 이 모델에 대하여 실행 매뉴얼도 발간·보급할 계획이다.

‘고객만족’ 이제는 더 이상 민간부문의 전유물이 아니며, 행정부문에서의 체계적인 실행전략으로 ‘고객만족’ 추진의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전행정부 개요
전자정부 운영, 민생치안, 재해 재난 관리, 건전한 지방자치제도 개선 및 지방재정 확립, 선거 국민투표, 공무원의 인사 및 복지, 행정조직의 관리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내무부에서 행정자치부, 행정안전부, 안전행정부로 명칭이 바뀌었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정부청사관리소, 국가기록원,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지방행정연수원, 이북5도위원회, 경찰위원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pa.go.kr

연락처

고객만족행정팀 사무관 김재숙 02-2100-3795 011-427-2922
홍보담당관실 02-3703-4103 민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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