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 임주환 원장 제1회 전문가 초빙강좌 개최

대전--(뉴스와이어)--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 임주환) 임주환 원장은 2일, 원내 7동 대강당에서 이화여대 석좌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최재천 교수를 초청, "호모 사피엔스에서 호모 심비우스(symbious)로"(21세기의 인간상)라는 주제로 제1차 전문가 초빙강좌를 개최했다.

최재천 교수는 美 하버드대학 생물학 박사 출신으로 서울대 생명과학부 교수를 거쳐 현재는 이화여대 생명과학부 석좌교수로 재직중이다. 개미와 침팬지 등 동물에 대한 풍부한 식견과 연구를 통해 일반인에게 널리 알려져 있고, 다수의 저술 및 강연을 통해 대중들이 과학기술에 쉽게 다가가는 데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과학자이다.

'21세기 인간상’ 이라는 공생인(共生人), 즉 서로 협력하며 더불어 사는 인간을 이번 세기에 우리 인류가 추구해야 할 새로운 이상이라는 그의 강연을 통해, 금번 강연회가 아주 재미있고 유익한 기회가 되었다고 ETRI는 밝혔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개요
ETRI는 전전자식교환기 (TDX), 디지털 이동통신시스템(CDMA)등의 정보통신 기술을 성공적으로 개발하여 우리나라가 정보통신 강국으로 진입하는데 획기적인 기여를 해 온 국내 최대의 정보통신 국책 연구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tri.re.kr

연락처

홍보실 김기현 042-860-3916 017-515-1097 solofeye@etri.re.kr
홍보실 정길호 042-860-6758 011-404-9398 khchong@etri.re.kr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