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세이돈’ 뒤집는 마케팅 화제

서울--(뉴스와이어)--오는 5월 31일 개봉을 앞둔 <포세이돈>의 뒤집는 마케팅이 주목을 받고 있다.

포스터와 전단, 극장 외벽과 버스의 부착물 등 관객들과 접하게 되는 광고물들을 거꾸로 뒤집어 눈길을 끌고 있는 것.

일반적으로 광고물은 순간적으로 보더라도 제목과 내용이 한 번에 읽혀 짧은 시간 관객들에게 인지되도록 글씨가 정확하게 보이도록 하는 것이 일반적인 관례이다. 그러나 <포세이돈>은 이러한 상식을 파괴하고 이례적으로 광고물을 뒤집었다. 그런데 이러한 전략이 오히려 더 큰 주목을 받을 뿐만 아니라 영화 속에서 높이 46미터의 지진해일에 의해 길이 337.1미터, 높이 70미터의 거대한 배 ‘포세이돈’이 뒤집어진다는 내용을 잘 설명하고 있어 이중으로 효과를 보고 있다.

특히 이와 같은 뒤집는 마케팅은 경쟁관계에 있는 여타 속편 블록버스터 대작들에 비해 인지도면에서는 상대적으로 열세이지만 영화 자체는 결코 뒤지지 않기 때문에 사전의 기대감을 모두 ‘뒤집겠다’는 자신감의 표현이라 할 수 있겠다.

이례적인 마케팅으로 강한 자신감을 내보이고 있는 <포세이돈>은 북대서양 한가운데를 항해하던 초호화 유람선이 거대한 쓰나미 ‘로그 웨이브’를 만나 난파되면서 그 곳에서 탈출하기 위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 초대형 블록버스터.

1972년 제작된 재난영화의 걸작 <포세이돈 어드벤처>의 리메이크 작품으로 <트로이><퍼펙트 스톰><에어포스 원> 등 최고의 흥행감독 볼프강 페터슨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실감나는 장면 연출을 위해 똑바로 서 있는 모습과 뒤집어진 선채 내부를 실제로 제작하고 연회장의 창문을 깨고 파도가 휘몰아치는 장면을 위해 34만 리터의 엄청난 양의 물을 쏟아 붓는 등 제작비 1억 5천만 불의 위엄을 선보인다.

<스텔스> 조시 루카스, <분노의 역류> 커트 러셀, <굿바이 걸> 리차드 드레이퍼스, <오페라의 유령> 에미 로섬 등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여 영화의 완성도를 더한다.

올 여름, 모든 것을 뒤집을 초대형 블록버스터 <포세이돈>은 오는 5월 31일 개봉해 상상을 초월하는 스펙터클의 정점을 선사할 것이다.

연락처

올댓시네마 (Tel: 723-93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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