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대전한방병원 어린이날 맞이 유치원생 초청 일일 한방체험

대전--(뉴스와이어)--대전대 대전한방병원 어린이 날 맞아
유치원생 초청 일일 한방체험 실시

대전대 대전한방병원(병원장 노석선)은 2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대한불교 천태종 삼문사유치원 원생 140여명을 초청하여 일일 한방체험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로 어린들은 한방병원 견학을 통해 우리의 전통의학과 한의사라는 직업에 대해 자세히 알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진료실, 약제실, 탕전실, 침시술실 등 색다른 체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우리의 자랑스런 문화유산인 한방의학에 대한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노 원장에 따르면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우리문화유산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우리의 것을 소중히 여기며 계승 발전하도록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하고 미래의 꿈과 희망인 우리 아이들이 훌륭한 문화유산을 바탕으로 한국인으로서의 긍정적이고 올바른 자아상을 갖고 자라 한국을 이끌어가는 기둥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안영미 삼문사 유치원 원장에 따르면 유치원에서 병원놀이, 의사놀이 간호사놀이 있었지만 한의사놀이는 잘 알지도 못했을 뿐더러 해본적도 없었는데 병원 측에서 이런 행사를 마련해 주어 우리 한방의학에 이해의 폭이 넓어졌고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경험과 더불어 꿈과 비전을 심어주게 되어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고 말하며, 어린이들의 호응에 힘입어 한의사 놀이를 교육내용에 반드시 포함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대 대전한방병원에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보다 체계적인 보완을 통해 어린이 한방체험 코스를 정기적으로 마련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하며 우리의 좋은 전통문화 계승적 발전 차원에서 지역 유치원과의 협조를 통해 앞으로 유치원에서의 한의사 놀이 확산을 위해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jumc.or.kr

연락처

대전대 대전한방병원 홍보팀 최경미
018-401-8570,042-229-6800

[2006.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