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씽크프리 오피스’, 美 Well-Connected Awards에서 올해의 제품상 수상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06-05-03 09:42
서울--(뉴스와이어)--한글과컴퓨터(프라임계열, www.haansoft.com, 대표이사 백종진/ 이하 한컴)의 해외용 오피스 소프트웨어인 “씽크프리 오피스”가 美 IT전문지로부터 “올해의 제품상”에 선정됐다.

한컴측은 3일 발표한 자료를 통해 “씽크프리 오피스”가 전문IT매체인 Network Computing紙가 주관하는 “Well-Connected Awards”에서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했다고 4일(한국시간) 밝혔다.(현지시간 5월 3일, 한국시간 5월 4일)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시상식에서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한 “씽크프리 오피스”는 기업용 어플리케이션 부문 중 “오피스 스위트(Office Suite) 부문에서 선정되었다.

또한 이번 심사에서는 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스타오피스’, 마이크로소프트의 ‘MS 오피스’ 등 쟁쟁한 오피스들이 경쟁 및 비교 대상으로 경합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시상식을 주관한 美 Network Computing紙는 홈페이지를 통해 “ 1년 여 동안 씽크프리 오피스, MS 오피스와 스타오피스를 비교, 테스트했다.”며 “씽크프리”는 저렴한 가격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MS 오피스’와 동일한 사용법과 높은 수준의 문서호환성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 ‘MS 오피스’에 견줄만큼 썬의 ‘스타오피스’, 한컴의 ‘씽크프리’의 기능이 뛰어났으나 ‘씽크프리’가 경제성과 웹2.0 부문에 걸맞는 온라인 효율성을 갖춰 “올해의 제품”으로 선정하게 됐다.”고 선정 배경을 소개했다.

강태진 씽크프리 대표는 “씽크프리는 이미 작년 11월, 미국 IT사이트에서 “MS 오피스를 대체할 오피스”를 선정하는 투표에서 워드퍼펙트, 오픈 오피스 등을 제치며 압도적인 지지를 받은바 있다.”며 “여느 오피스보다 앞선 씽크프리의 온라인 오피스 기능으로 온라인 오피스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Well-Connected Awards는 전문IT매체인 Network Computing紙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보안, 네트워크/시스템관리, 기업용 어플리케이션, 무선, 메시징/협업, 네트워크 인프라, 응용프로그램 인프라 및 저장/서버 등의 8대 IT산업시장을 주요 대상으로 하고 있다.

올해에도 8대 산업분야를 48개 부문으로 세분화해 사전 테스트 및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한 제품 및 서비스를 선정, 발표했다.

전년도는 “씽크프리 오피스”의 수상영역인 오피스 스위트 부문에서는 후보작이 없어 시상이 없었을 만큼 엄격한 시상식으로 유명하다.

한편 이번 수상으로 “씽크프리”와 세계적인 USB 플래쉬메모리 업체인 “SanDisk"와의 제휴도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씽크프리”는 올해 출시되는 모든 “SanDisk"의 USB 드라이브에 탑재되는 U3 환경과 호환되는 “씽크프리 오피스”를 제공, 판매한다는 제휴를 맺고 금주부터 SanDisk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를 시작 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번 수상이 양사간의 마케팅 제휴에도 적잖은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해 업그레이드된 3.0 버전을 출시한 “씽크프리 오피스”는 출시 직후부터 자바기반의 오피스 소프트웨어로 윈도, 매킨토시, 리눅스, 유닉스 등에서 구동되는 멀티OS오피스로 화제가 되어 왔다.

최근에는 온라인 버전을 출시, 업그레이드하며 온라인 사용자 간의 문서 협업과 온라인 오피스 환경의 방향을 제시해 美NBC, FOX TV 뉴스 등에 소개되며 구글과 함께 MS를 위협할 소프트웨어로 주목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홍보&DB마케팅팀 인치범 팀장 02-3424-0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