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원프로테크, PC용 지상파 DMB 수신기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컨버전스 전자사전 업체 에이원프로테크(대표 : 김남중, www.aonepro.com)는 DMB 전문업체 매직디엠비(대표 : 차주영)와 손잡고 USB 형태의 PC용 지상파 DMB 수신기 ‘MDR-100’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제품은 노트북 PC나 데스크톱 PC USB 단자에 간단히 연결하는 것으로 지상파 DMB 수신이 가능하도록 한 PC용 DMB 수신기로 초소형, 초경량 기기이다.

에이원프로테크는 최상의 화질과 끊김 없는 방송에 주안점을 두고 멀티미디어 코덱과 DMB 모듈을 자체 기술로 개발해 MDR-100에 장착했다. MDR-100의 가장 큰 특징은 PC에 연결할 경우 USB 단자를 사용자 환경에 따라 90˚ ~ 180˚로 젖혀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 USB를 본체 케이스로 감싸는 방식으로 설계해 보관의 편의성도 높였다. 기존 휴대용 DMB 수신기들은 대부분 USB 단자의 본체와 캡이 분리되는 탈부착 방식으로 캡을 따로 보관하는 불편함과 분실 위험이 컸다.

반면 MDR-100은 USB를 내부에 보관해 캡이 따로 필요치 않아 쉽게 사용ㆍ보관할 수 있다. 수신 안테나도 외부로 노출되어 있는 기존 제품과 달리 본체에 결합되어 충격에 의한 안테나 파손을 방지할 수 있으며, 심플하고 컴팩트한 디자인과 세련된 UV코팅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크기는 세로 8cm, 가로 3.2cm, 두께가 1.5 cm로 작고, 슬림한 목걸이형 MP3 플레이어만큼 휴대하기 간편하다. 색상은 블랙과 레드 2종으로 구성된다.

MDR-100은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 프로그램으로 드라마, 영화 등 원하는 영상을 녹화하고 재생할 수 있으며, 최신 버전의 펌웨어 및 소프트웨어는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에이원프로테크 김남중 대표는 “PC용 DMB 수신기는 별도의 케이블을 연결할 수 없는 사무 환경에서 매우 유용한 제품”이라며, “특히 독일월드컵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PC용 DMB 수신기 판매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에이원프로테크와 매직디엠비는 이번 MDR-100 공동개발을 계기로 지속적인 파트너 관계를 유지할 것”이라며 “향후 DMB 전자사전을 비롯한, 다양한 DMB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가격 : 9만 9천원

웹사이트: http://www.aonepro.com

연락처

보낸이: KnA 이영란 대리 747-8089 / 016-801-5381
문 의: 에이원프로테크 김 헌 과장 859-5785 / 011-9492-40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