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초콜릿폰, 유럽 휴대폰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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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코스피 066570
2006-05-03 11:17
서울--(뉴스와이어)--지난 연말 이후 국내 휴대폰시장을 뜨겁게 달궜던 LG전자의 빅히트 모델 ‘초콜릿폰’이 유럽 휴대폰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대표 金雙秀 / www.lge.com)는 3일 저녁 영국 런던 시내에 위치한 파티 전문 레스토랑 ‘스케치(Sketch)’에서 초콜릿폰의 글로벌 GSM(유럽식이동통신방식) 휴대폰시장 런칭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LG전자 MC사업본부 박문화 사장, 유럽총괄 김종은 사장, MC사업본부 유럽사업부 함상헌 상무, 영국법인 나영배 상무, 마케팅지원팀장 마창민 상무 등 LG전자 관계자와 콜린 맥러플린, 켈리 브룩, 제이드 재거 등 세계적인 스타들이 참석했다. 또한 유럽 각국의 저명인사, 기자단 및 업계 관계자 등 500여명이 대거 참석, GSM 휴대폰시장의 최대 거점지역이라 할 수 있는 유럽지역에서의 초콜릿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실감케 했다.

LG전자가 이번에 출시한 초콜릿폰은 지난 해 11월 국내 시장에 선보인 이후 블랙과 레드(Black & Red)의 감각적인 컬러에 터치 키패 드를 적용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국내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킨 제품의 GSM방식 모델이다.

특히 이번에 GSM방식 모델로 출시된 초콜릿폰은 국내에서 출시된 모델과 달리 디자인 및 기능을 현지화해 개발됐으며, 출시 이전부터 각종 현지 언론 및 리뷰 사이트들을 통해 집중 소개되는 등 국내외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또한 LG전자는 국내에서와 마찬가지로 이 제품을 소재를 고급화하고 희소성과 고품격 이미지를 동시에 부여한 고급 제품이라는 뜻 의 ‘블랙라벨(Black Label) 시리즈’로 규정하고, 애칭 역시 ‘초콜릿’으로 통일해 전세계 휴대폰시장에 새로운 유행을 창조할 계획이다.

이에 LG전자는 초콜릿폰의 고급스러운 디자인 특성을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세계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콜린 맥러플린, 켈리 브 룩, 제이드 재거 등 유명 스타들을 이번 런칭 행사에 초청했으며, 이 제품이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어필할 수 있는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를 통해 LG전자는 국내에서 40만대 이상 팔려 최고 인기제품에 올라선 초콜릿폰을 전세계 휴대폰시장의 80%에 육박하는 GSM 시장에 서도 베스트셀러의 반열에 등극시킨다는 전략이다.

한편 이날 출시 기념 행사에서는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일렉트로 팝 장르의 신예스타인 ‘골드프랍(Goldfrapp)’의 공연을 비롯, 국내에도 잘 알려진 ‘노만 제이 MBE(Norman Jay MBE)’가 디제잉 무대를 선보이는 등 흥겨운 파티들이 이어지며 초콜 릿폰의 성공적인 출시를 유럽 전역에 알렸다.

LG전자 MC사업본부 박문화(朴文和) 사장은 “유럽지역은 전통적으로 제품의 디자인을 중시하고 세계 휴대폰업계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중요 거점 시장”이라고 말하고, “따라서 LG전자 초콜릿폰의 유럽시장 데뷔는 국내에 이어 전세계 휴대폰시장에도 ‘블랙라벨’열풍을 불러오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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