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초 무한편집 ‘미니홈피’ 탄생...이달부터 본격적인 서비스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사용자가 마우스만 가지고 사진이든, 동영상이든, 특정 이미지든 마음대로 디자인해서 실시간으로 자신의 홈페이지에 올릴 수 있는 획기적인 형태의 미니홈피 시스템이 개발됐다.

블로그나 싸이월드 등 기존 시스템의 경우 홈페이지 디자인 변경은 배경화면을 바꾸는 정도에 불과하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정해진 틀 속에서 사진 올리기나 글쓰기, 안부 전하기, 댓글달기, 정보교환 등을 할 수 있다.

(주)스타인월드는 싸이월드나 블로그 등 기존의 미니홈피 사용자들이 사이트 제공자가 만든 틀 속에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기에 심각한 한계를 느끼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미니홈피의 획일적인 형식을 깨면서, 화면의 모든 디자인을 사용자가 마음대로 꾸밀 수 있는 ‘이지포인(EZpoin)’을 1년 2개월의 개발 끝에 출시, 스타비스타닷컴(www.starvistar.com)을 통해 이달부터 서비스 운영에 들어간다고 발표했다.

이 같은 무한 편집 기능은 현재 그 어떤 사이트에서도 제공되지 않는 세계 최초로 개발된 것이라고 (주)스타인월드측은 밝혔다.

이지포인(EZpoin)을 이용할 경우 사진은 물론 동영상도 초기화면에 올릴 수 있으며, 사진 편집의 경우 포토샵 등 전문 편집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지 않고, 마우스 더블 클릭만으로 미니홈피에 넣고자 하는 사진의 크기와 형태, 위치 등을 마음대로 구성할 수 있다.

(주)스타인월드측은 새로 개발된 시스템은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 홈페이지에도 적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금은 대부분의 기업이 홈페이지 관리를 외부에 위탁하고 있어, 주요 정보의 변경을 일일이 위탁업체에 통보한 뒤, 뒤늦게 바꾸는 등 번거로운 형태를 띄고 있다. 그러나 새로 출시된 이지포인(EZpoin)을 이용할 경우 앞으로는 기업 홍보담당자가 직접 주요한 정보나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고 이에 따라 비용절감이라는 탁월한 장점을 지니게 된다.

(주)스타인월드는 이달 서비스 상용화에 앞서 MS나 파란닷컴 등으로부터 본 제품을 매각하라는 제의를 받았지만 직접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이지포인(EZpoin) 출시로 미니홈피 시장은 새로운 경쟁국면에 접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1인 미디어 시장은 얼마 전까지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으나 최근 들어 획일적인 디자인이나 기능 등에 식상한 사용자들이 이탈하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

싸이월드의 경우 가입자가 천5백만명을 기점으로 하향 추세에 있으며, 블로그나 다른 미니 홈피의 경우에도 사정은 비슷하다.

이 회사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이동규 이사는 “이지포인(EZpoin)은 미니홈피 시장에서 볼 때 흑백TV에서 컬러TV 시대로 변화되는 정도의 의미를 지닌다”면서 개인 미디어 시장의 업그레이드 경쟁을 가속시킬 것이라고 내다봤다.

웹사이트: http://www.starvistar.com

연락처

(주)스타인월드 기획팀 조구현 과장, 02-2115-250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