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Seoul e-Festival...'전자정부(e-Seoul) 체험관 운영

서울--(뉴스와이어)--UN후원 세계 100대도시 전자정부 평가에서 2003년에 이어 2회 연속 세계 1위를 제패한 서울시는 시민들이 다양한 전자정부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의 일환으로 오는 5월 5~6일 이틀동안 대한문 옆에서 “전자정부(e-Seoul) 체험관”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관에서는 서울시 전자정부의 다양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전자정부관, 어린관, 영상관으로 구성한다.

전자정부관은 최근 “전자정부 세계1위”로 평가받은 서울시의 “One-click 전자민원”, “e-Tax", "통합예약” 등 다양한 전자정부서비스의 설명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코너로 구성하였다.

또한, 서울의 다양한 지도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GIS 포털”과 “3D영상 체험”을 통해 서울을 입체적으로 시뮬레이션화하여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며, 유비쿼터스 서울의 비젼 등을 전시하여 다가올 u-Seoul 모델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특히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관을 별도로 구성하여 어린이들이 쉽게 전자정부와 친해질 수 있도록 “e-book 보기”와 “캐리커쳐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를 마련하였으며, 다양한 서울시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영상관도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 4월 한달 동안 성원을 보내준 온라인 페스티벌의 “디카·폰카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작과 “독일 월드컵 소망달기”의 댓글 을 전시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행사를 연계하였으며, 서울시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항공사진도 전시할 예정이다.

한편, Hi Seoul 온라인 행사는 5월 4일부터 시작되는 서울시민의 한마당 축제 『Hi Seoul 페스티벌 2006』의 사전 붐(Boom) 조성과 “슛~골인 축구게임(Cyber Football)”, “디카폰카 공모전”, “독일 월드컵 소망달기”프로그램으로 네티즌들의 참여를 이끌어 냈다.

- 전자정부(e-Seoul) 체험관 개요-
○ 추진방향
- Hi Seoul 페스티벌과 e-Festival 연계로 축제의 시너지 효과 제고
- 2003년에 이어 2회 연속 “전자정부 세계1위” 도시 홍보
- 시민들이 전자정부서비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운영

○ 행사 기간
- 온라인 페스티벌 : 2006. 4. 3 ~ 4. 30
- 오프라인 페스티벌 : 2006. 5. 5 ~ 5. 6
※ 운영시간 :10:00 ~ 20:00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시 정보화기획담당관 유대식 02-3707-9990
서울시 공보관실 언론담당관 한문철 02-731-68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